• 신한금융투자는 전자단기사채, ABCP(자산담보부 기업어음), CP(기업어음) 등 만기가 짧은 수익증권에 투자해 '정기예금+α'의 수익을 추구하는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의 판매액이 9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6년 5월 업계 최초 출시 이후 총 9830억원이 판매된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은 ABCP, CP, 전자단기사채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해 안정성을 높였다.


    포트폴리오에 편입된 채권의 듀레이션(투자자금 평균 회수기간)을 3개월에서 6개월 이하 수준으로 관리해 금리변동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해 금리 변동의 위험을 회피하면서 지속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은 3개월 단위로 해지 혹은 재투자 할 수 있는 상품이며 시장금리 상승으로 채권가격이 하락하더라도, 만기 보유를 통해 손실을 피하고 보다 높은 금리로 재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매월 모집기간에 한도내 선착순으로 전국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단, 투자자산의 가격변동과 발행사의 신용위험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