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브랜드위크’, 인기브랜드 제품 한자리, 할인쿠폰 발급
  • ▲ 11번가와 로레알 코리아가 16일 서울 삼성동 로레알 코리아 본사에서 JBP를 맺은 뒤, 로레알 코리아 마해영 CPD(Consumer Product Division)&ACD(Active Cosmetic Division)영업 부문장(사진 왼쪽)과 SK플래닛 11번가 박준영 MD본부장(사진 오른쪽)이 악수하고 있다. ⓒ11번가
    ▲ 11번가와 로레알 코리아가 16일 서울 삼성동 로레알 코리아 본사에서 JBP를 맺은 뒤, 로레알 코리아 마해영 CPD(Consumer Product Division)&ACD(Active Cosmetic Division)영업 부문장(사진 왼쪽)과 SK플래닛 11번가 박준영 MD본부장(사진 오른쪽)이 악수하고 있다. ⓒ11번가


    11번가가 온라인 채널 최초로 글로벌 뷰티 1위 업체 로레알 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첫 번째 프로모션으로 25일까지 ‘로레알 브랜드위크’를 진행하고 온·오프라인 통틀어 11번가에서 제일 먼저 론칭한 메이블린뉴욕의 신상품 ‘뉴욕 그라데이션 틴트밤’을 판매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3가지 컬러의 그라데이션 립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고 입술에 생기까지 더해주는 촉촉한 틴트 밤 제품이다.

    로레알파리의 ‘샤인카레스 로즈 컬렉션’도 온라인 채널 최초로 11번가에서 론칭하고 ‘데저트 클레이 맨 라인’과 ‘UV퍼펙트 선케어’는 11번가 스페셜구성으로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받으면 로레알 그룹의 대표 4개 브랜드 인기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다. 할인쿠폰으로 5000원 이상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양사는 지난 16일 로레알 본사에서 JBP(Joint Business Plan) 체결식을 진행하고 로레알 신제품 선론칭, 단독상품 출시 강화, 공동 판촉, 정기 브랜드행사 등을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로레알 그룹은 전 세계 140개국 진출, 34개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이다. 한국지사인 로레알 코리아는 온라인·모바일 쇼핑채널 11번가와의 협업을 통해 로레알 브랜드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11번가 역시 앞으로 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양사의 강점을 강화하는 중, 장기 공동 과제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하반기에 선보일 다양한 신제품을 11번가에서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단독 론칭 프로모션 및 공동마케팅 등을 계획하고 있다.

    박준영 SK플래닛 11번가 MD본부장은 “로레알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뷰티 온라인·모바일 쇼핑채널 선두주자로 거듭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 양사 간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한 새로운 동반 성장 기회 요인을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