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보증·매출·자기자본 등 3無 보증 상품…청년 창업 활성화 기대
  • ▲ ⓒ신용보증기금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 21일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30 스타트업 보증’ 상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고용 및 부가가치 상출 효과가 높은 문화콘텐츠, 소프트웨어, 모바일 인터넷 및 고급기술창업분야 등에서 창업 기업을 지원한다.

    특히 창업 업력 3년 이내, 만 34세 이하 청년 CEO가 경영하는 기업이 대상이다.

    대상 기업에는 향후 2년간 소요 자금에 대해 최대 15억원까지 지원하며 연대보증인 면제, 고정보증료율 0.3% 적용된다.

    이밖에도 기업컨설팅 및 투자 연계지원 등 청년 창업자가 체감할 수 있는 각종 우대혜택이 제공된다.

    ‘2030 스타트업 보증’은 신보가 우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올해 신설한 전국 8개 창업성장지점을 통해 지원된다.

    한편 신보는 대학생을 포함한 청년층의 창업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창업선도대학과 함께 ‘컴퍼스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추진 중하며 각 지역의 창업보육센터 등과 협업을 통해 우수 청년 CEO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 제도는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청년이라면 연대보증, 매출실적, 자기자본이 없어도 지원 가능한 3無 보증상품”이라며 “그 동안 창업을 망설여오던 청년층을 성공창업으로 견인하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