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가격인상 및 공정위 조사에 부담 컸을 것"윤홍근 제너시스그룹 회장의 동생인 윤경주 제너시스 대표이사 사장이 후임자로
  • 이성락 제너시스BBQ 사장. ⓒ제너시스BBQ
    ▲ 이성락 제너시스BBQ 사장. ⓒ제너시스BBQ


이성락 제너시스BBQ 사장이 취임 3주 만에 사표를 제출했다. 

21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이 사장은 전일 사표를 냈으며 이 사장의 자리는 
윤홍근 회장의 동생인 윤경주 제너시스 대표이사 사장이 맡게 된다. 

제너시스BBQ 측은 이 사장의 사표에 대해 "개인 신변상의 이유"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신한은행 부행장과 신한아이타스 대표, 신한생명 대표를 거쳐 지난 3월 20일 제너시스BBQ로 자리를 옮겼다. 이달 1일에는 제너시스BBQ 사장으로 취임했다.

이 사장은 
취임 후 BBQ 가격 인상과 공정위 조사로 구설에 올랐다. 제너시스BBQ는 이달 5일 20여개 품목의 가격을 인상하는 등 한 달 사이 두 차례 가격을 올려 논란을 빚었다. 

소비자와 대한양계협회 등은 BBQ의 치킨 가격 인상을 비판하며 불매운동을 벌일 정도로 반발이 커졌다. 
지난 15일에는 공정위 가맹조사과 조사관들이 BBQ 지역사무소를 상대로 현장조사에 나서는 등 논란이 거세졌다.  

BBQ는 16일 BBQ는 긴급회의를 열고 최근 값을 올린 약 30개 품목의 제품가격을 인상 이전으로 되돌린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비난 여론은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가격 인상과 공정위 조사 등으로 책임과 부담을 느껴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그러나 문제를 해결할 시간도 갖지 않은 채 취임 3주 만에 사표를 낸 데는 무언의 압박도 작용했을 것"이라는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