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일 서울 노원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대학 및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 20일 서울 노원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대학 및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 서울과기대·한국생산기술연 업무협력 MOU 체결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과학 기술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력 협정(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은 △전문인력 육성지원 및 상호 교류 △산학협력 △기술사업화 활성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중소·중견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전문인력을 양성, 생산기술 등에 양 기관이 협력하는 통로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 삼육대, '국립암센터 금연대상' 종합대상

    삼육대학교가 '제7회 국립암센터 금연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차지했다.

    2009년부터 국립암센터는 흡연 예방 및 금연 문화 확산 등을 위해 각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는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해 금연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삼육대는 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흡연예방 교육을 1999년부터 실시, 금연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 이화여대 김동하 교수, 영국 왕립화학회 펠로우 선임

    이화여자대학교 화학·나노과학전공 김동하 교수가 영국 왕립화학회 펠로우(FRSC)에 선임됐다.

    1841년 설립된 영국 왕립화학회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고 수준의 연구력을 인정받은 화학자에게만 펠로우 직함을 수여하고 있다고 이대 측은 전했다.

    김 교수는 서울대 섬유고분자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매사추세츠주립대학, 독일 막스플랑크고분자연구소, 삼성전자 등을 거쳐 2006년부터 이화여대에 재직 중이다.

    ◇ 고려대·미국 AAS학회, 공동학술대회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은 미국 AAS학회와 함께 '제4회 AAS-in-ASIA' 행사를 24~26일 개최한다.

    아시아학 연구자 모임인 AAS학회는 북미지역에서 아시아 국가로 학술대회를 확장했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35개국 학자 698명이 논문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 건국대, '부탄 행복의 비밀' 특강

    건국대학교 커뮤니티비즈니스센터는 박진도 지역재단 이사장 초청 특강을 23일 진행한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상허생명과학대학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 박 이사장은 '부탄 행복의 비밀'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 동국대 '찾아가는 대입 전형 안내'

    동국대학교는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찾아가는 대입 전형안내' 2018학년도 신입학 전형 안내 설명회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김해/포항(27일)을 시작으로 구미/창원(28일)·대구/진주(29일), 다음달에는 전주(3일)·익산(4일)·청주(5일)·천안(6일) 등 총 10개 도시에서 열린다.

    진학담당, 고3 교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동국대 설명회에서는 △2018학년도 동국대 입학전형 기본계획 △2017학년도 수시 및 정시 입학결과 분석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및 지도법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