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은행은 22일 'KDB 키다리 아저씨' 14호 후원 대상으로 백혈병 치료중인 모범경찰을 선정하고, 1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 산업은행은 22일 'KDB 키다리 아저씨' 14호 후원 대상으로 백혈병 치료중인 모범경찰을 선정하고, 1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산업은행은 22일 'KDB 키다리 아저씨' 14호 후원 대상으로 백혈병 치료중인 모범경찰을 선정하고, 1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순경으로 시작해 특수절도범 검거, 성폭력범죄 피의자 구속 등 다수의 범인검거 유공이 있으며 근면성실히 경찰업무를 수행하는 서울 송파경찰서 소속 모범경찰이다. 

2년 전부터 백혈병을 앓으면서 국내·외 조혈모세포 일치자가 없어 지난해 5세 자녀에게 골수이식수술(1차)을 받았으나 재발했다. 또 올해 5월 제대혈이식수술(2차) 후 현재 병원(무균실)에서 치료 중에 있다. 

질병휴직 기간이 1년이 넘어 현재 수입이 없고, 항암치료 및 두 번의 수술 등 병원비 지출로 가정형편이 매우 어려워진 상태다. 또 퇴원 후에도 최소 3년 이상 재활기간이 필요하여 경제적 도움이 절실하다. 

이번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은 산업은행 잠실지점 직원이 관내 송파경찰서 경찰관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키다리아저씨 추천해주세요'라는 행내 게시판에 사연을 올리면서 지원으로 이어졌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산업은행 홍태주 강남지역본부장과 조치상 잠실지점장, 송파경찰서 안종익 서장이 참석하여 모범경찰관 가족을 격려했다.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활동 모델인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 사업은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산업은행은 정부나 기업으로부터 도움을 받기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후원 사업을 벌이고 있다. 지금까지 총 14차례에 걸쳐 후원이 진행됐으며 총 1억5천만원의 따뜻한 후원금이 전달됐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KDB 키다리 아저씨' 사업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것"이라 말했다. 

<기사제공:KDB산업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