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소녀"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4관왕

'17 칸 라이언즈 폐막…통합-티타늄-필름 부문 시상

이연수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6.25 06:01:37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필름 그랑프리 수상 팀인 영국 포크리에이티브가 무대에서 환호하고 있다ⓒ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프랑스 칸 라이언즈=이연수 기자]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마지막 날인 6월 24일 저녁(현지시간) 미국 부스트 모바일(Boost Mobile)의 ‘목소리를 높여요(Boost Your Voice)’, 미국 SSGA(State Street Global Advisor)의 ‘두려움 없는 소녀(Fearless Girl), 영국 채널4(Channel 4)의 ‘우리는 슈퍼휴먼(We Are the Superhumans)’가 각각 통합, 티타늄, 필름 부문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올해 통합 부문에는 모두 240점이 출품되어 이 중 11점이 수상했으며, ‘목소리를 높여요’가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에 이어 통합 부문에서도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미국의 대행사 180LA가 대행한 이 캠페인은 미국 대선 당시 빈곤층이 많은 지역에 투표소가 부족한 점을 감안해 대선기간 본사 매장들을 투표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투표를 독려했다. 

통합 부문 심사를 이끈 오길비&메이터 회장이자 CCO인 탐카이멩(Tham Khai Meng)은 “통합 부문이란 미디어를 통합하는 캠페인이 아닌, 미디어을 초월하는 캠페인”이라며 통합 부문 심사기준을 밝혔다. ‘목소리를 높여요’는 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선불통신회사가 어떻게 사회와 국가와 정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사례라는 것이 탐카이멩의 설명. 


역시 탐카이멩이 심사위원장을 맡은 티타늄 부문에서는 모두 217점이 출품된 가운데 이 중 4점이 수상했다. 티타늄 부문에서는 글래스-옥외-PR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용감한 소녀’가 또 다시 그랑프리를 차지해 올해 그랑프리 4관왕이 됐다. 

탐카이멩은 ‘용감한 소녀’가 “그냥 광고가 아니라 영구한 아이콘이 되어 그 자리에 남을 것”이라며, 이것은 “양성평등의 문제를 넘어서 인간의 용감성을 보여주는 표상”이 되어 인간의 인식을 바꿔냈다며 그랑프리로 선정한 배경을 밝혔다. 

필름 부문에는 모두 2609점이 출품되어 이 중 85점이 수상했다. 그랑프리를 차지한 ‘우리는 슈퍼휴먼’은 2016년 리우 장애인올림픽 중계를 홍보하기 위해 영국의 텔레비전 채널인 채널4가 집행한 것으로, 포크리에이티브(4creative)가 대행하고 블링크 프로덕션(Blink Production)이 제작했다.

필름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았던 피트 파바트(Pete Favat) 도이치 북미(Deutsch North America)  CCO는 이 그랑프리 수상작이 ‘필름이 갖춰야 할 모든 요소가 다 들어 있는’ 작품이며, ‘이런 작품이 가능하리라고 상상도 하지 못했으며’, ‘심사위원들 간에 사상 가장 빠른 시간에 그랑프리가 합의된 사례’일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이 날은 그랑프리 포 굿도 함께 발표됐다. 그랑프리 포 굿은 상업적인 목적이 아닌 비영리단체들을 위한 공익광고들 중 가장 뛰어난 작품에 수요하는 상이다. 그랑프리 포 굿은 앰네스티 인터내셔널(Amnesty International)의 “난민국가(The Refugee Nation)”에게 돌아갔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한화, 3분기 영업익 3883억... 전년比 41.12%↓
한화는 올 3분기에 연결기준 영업이익 3883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1.12%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매출은 11조69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도 2830억원으로 23.61% 줄었다.한화 측은 자체사업 및 한화케미칼의 실적이 호조를 보였으나 한화건… [2017-11-14 19:13:39] new
메디톡스 매출 성장 추세 지속… 중국시장 등 해외 승부가 관건
메디톡스가 3분기에도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면서 성장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영업이익이 다소 하락하기는 했지만 보톡스, 필러 성수기에 접어들었고 중국시장 등 주요국가의 해외진출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당분간 성장 곡선을 이어갈 전망이다.메디톡스는 3분기 매출(연결기준)이 전년동… [2017-11-14 19:12:03] new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모회사 따라 해외 진출 두드러져
인하우스 광고대행사의 해외법인 진출 거점이모회사의 글로벌 사업에 따라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하우스 광고대행사란 대기업 계열사인 광고회사를 의미한다.14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중 해외법인 진출국가와 거점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제일기획으로 43개국 52개… [2017-11-14 18:44:44] new
대한항공·아시아나, 한한령 여파 3분기 영업익 '급감'... 화물 실적 개선 '위…
국내 대형항공사(FSC)들이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 일환인 한한령(한류 금지령)의 영향 등으로 3분기 고전했다. 단, 화물 실적이 지속해서 상승 곡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중 양국간의 냉소적 분위기도 와해되고 있는 만큼 조만간 긍정적 신호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14일 업계에 따… [2017-11-14 18:36:48] new
오뚜기, 3분기 영업익 443억원… 판관비 증가로 전년比 2.1% 감소
오뚜기가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643억원, 영업이익 44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3% 개선됐지만 영업이익은 2.1%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472억원으로 같은 기간 32% 확대됐다.오뚜기의외형 증대를 이끈 것은 면제품과 농수산 가공품류 등… [2017-11-14 18:06:01]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