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지 못하는 새...VR 경험 뒤 '고군분투' 모습에 감동"

삼성전자 갤럭시 광고 '타조의 꿈', 칸 라이언즈 휩쓸어

금상 3, 은상 2, 동상 2 등 7개 부문 수상
'고객소통-인간중시' 브랜드 메시지 강력 호응 이끌어

윤진우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6.26 08:59:31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삼성 갤럭시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이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등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S8의 글로벌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이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광고제를 휩쓸었다.
 
올해로 64회째를 맞는 칸 라이언즈는 지난 24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렸다. 세계 유수 기업들이 참가해 마케팅과 광고분야 등에서 창의적인 기량을 겨루는 칸 라이언즈는 올해 24개 부문에 4만1170개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치뤘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은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2개 등 총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필름 크래프트 카테고리의 ▲비주얼 이펙트 ▲애니메이션 ▲디렉션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필름 크래프트 카테고리 음악 부문과 필름 카테고리 내구소비재부문에서는 은상을 각각 수상했고,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온라인 부문과 사이버 카테고리 브랜드 비디오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를 주제로 제작된 갤럭시 S8 브랜드 광고는 하늘을 날지 못하는 새인 타조가 VR을 통해 눈앞에 펼쳐진 하늘과 비행 시뮬레이션을 경험해 본 뒤, 실제로 하늘을 날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하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담아냈다.
 
광고에는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류를 응원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삼성전자의 약속이 담겨있다. 타조의 꿈 광고는 3월 29일 갤럭시 S8 언팩에서 공개된 후 2주만에 1700만뷰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었다. 

한편 삼성전자는 칸 라이언 기간 동안 갤럭시 S8, 기어 VR, 기어 360 등 제품과 다양한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삼성 아틀리에를 진행하고, 브랜드 진화과정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제품과 기능에 주력하던 기존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인간적이고 감성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것으로 전환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의미있는 가치를 주는 브랜드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문정동 136번지 재건축…'대림·현대ENG vs 쌍용' 대결
서울 송파구 문정동 136번지 일대 재건축 시공권을 놓고 대림산업-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과 쌍용건설이 맞붙게 됐다.지난해 계약을 따내기 위해 경쟁했던 두 건설사가 이번에는 손을 잡고 입찰에 나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에 마감된 송파구 문정동 1… [2018-04-17 17:58:04] new
한국은행, 조선업 구조조정에 경남지역 中企 금융지원
한국은행이 조선 및 해운 업체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활성화한다.한국은행은 금융중개지원대출 한도 중 300억원을 활용한 경남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지원대상은 최근 1년간 성동조선해양 및 STX조선해양에 납품하거나 용역을 제공… [2018-04-17 17:54:10] new
메가박스도 영화 관람료 인상… 대형 멀티플렉스 3개사 다 올랐다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가 오는 27일부터 영화관람료를 인상한다.17일 메가박스에 따르면 성인 일반 시간대(13시~23시 전) 관람료가 기존 대비 1000원 인상된다. MX관, 컴포트관에도 조정된 관람료가 적용되지만 더 부티크, 더 부티크 스위트, 키즈관, 발코니석 등의 특별관은 기존 요… [2018-04-17 17:50:36] new
"실버택배가 있었네"… 다산신도시 택배 분쟁 일단락
'택배갑질'로 논란을 빚었던 다산신도시 아파트가 실버택배를 통해 갈등을 해결하기로 했다.국토교통부는 17일 다산신도시 택배 문제와 관련해 입주민 대표, 택배업체를 상대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다산신도시 일대 아파트 주민이 택배 배송 차량의 진입을 막아, 배송 관련 갈등이 발생한… [2018-04-17 17:34:33] new
"출시 후 일평균 약 170대 팔려"...기아차 'THE K9', 누적계약 3200대
기아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THE K9의 인기가 심상찮다. 영업일수 19일만에 3200대 계약을 달성하며, 향후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권혁호 기아차 부사장(국내영업본부장)은 17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서울에서 열린 THE K9 미디어 시승… [2018-04-17 17:27:38]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