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지 못하는 새...VR 경험 뒤 '고군분투' 모습에 감동"

삼성전자 갤럭시 광고 '타조의 꿈', 칸 라이언즈 휩쓸어

금상 3, 은상 2, 동상 2 등 7개 부문 수상
'고객소통-인간중시' 브랜드 메시지 강력 호응 이끌어

윤진우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6.26 08:59:31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삼성 갤럭시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이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등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S8의 글로벌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이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광고제를 휩쓸었다.
 
올해로 64회째를 맞는 칸 라이언즈는 지난 24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렸다. 세계 유수 기업들이 참가해 마케팅과 광고분야 등에서 창의적인 기량을 겨루는 칸 라이언즈는 올해 24개 부문에 4만1170개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치뤘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은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2개 등 총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필름 크래프트 카테고리의 ▲비주얼 이펙트 ▲애니메이션 ▲디렉션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필름 크래프트 카테고리 음악 부문과 필름 카테고리 내구소비재부문에서는 은상을 각각 수상했고,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온라인 부문과 사이버 카테고리 브랜드 비디오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를 주제로 제작된 갤럭시 S8 브랜드 광고는 하늘을 날지 못하는 새인 타조가 VR을 통해 눈앞에 펼쳐진 하늘과 비행 시뮬레이션을 경험해 본 뒤, 실제로 하늘을 날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하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담아냈다.
 
광고에는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류를 응원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삼성전자의 약속이 담겨있다. 타조의 꿈 광고는 3월 29일 갤럭시 S8 언팩에서 공개된 후 2주만에 1700만뷰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었다. 

한편 삼성전자는 칸 라이언 기간 동안 갤럭시 S8, 기어 VR, 기어 360 등 제품과 다양한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삼성 아틀리에를 진행하고, 브랜드 진화과정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제품과 기능에 주력하던 기존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인간적이고 감성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것으로 전환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의미있는 가치를 주는 브랜드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한화, 3분기 영업익 3883억... 전년比 41.12%↓
한화는 올 3분기에 연결기준 영업이익 3883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1.12%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매출은 11조69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도 2830억원으로 23.61% 줄었다.한화 측은 자체사업 및 한화케미칼의 실적이 호조를 보였으나 한화건… [2017-11-14 19:13:39] new
메디톡스 매출 성장 추세 지속… 중국시장 등 해외 승부가 관건
메디톡스가 3분기에도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면서 성장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영업이익이 다소 하락하기는 했지만 보톡스, 필러 성수기에 접어들었고 중국시장 등 주요국가의 해외진출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당분간 성장 곡선을 이어갈 전망이다.메디톡스는 3분기 매출(연결기준)이 전년동… [2017-11-14 19:12:03] new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모회사 따라 해외 진출 두드러져
인하우스 광고대행사의 해외법인 진출 거점이모회사의 글로벌 사업에 따라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하우스 광고대행사란 대기업 계열사인 광고회사를 의미한다.14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중 해외법인 진출국가와 거점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제일기획으로 43개국 52개… [2017-11-14 18:44:44] new
대한항공·아시아나, 한한령 여파 3분기 영업익 '급감'... 화물 실적 개선 '위…
국내 대형항공사(FSC)들이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 일환인 한한령(한류 금지령)의 영향 등으로 3분기 고전했다. 단, 화물 실적이 지속해서 상승 곡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중 양국간의 냉소적 분위기도 와해되고 있는 만큼 조만간 긍정적 신호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14일 업계에 따… [2017-11-14 18:36:48] new
오뚜기, 3분기 영업익 443억원… 판관비 증가로 전년比 2.1% 감소
오뚜기가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643억원, 영업이익 44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3% 개선됐지만 영업이익은 2.1%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472억원으로 같은 기간 32% 확대됐다.오뚜기의외형 증대를 이끈 것은 면제품과 농수산 가공품류 등… [2017-11-14 18:06:01]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