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 고효율 기반 산업 전반 걸쳐 사업모델 적용 가능 눈길
  • ⓒKT
    ▲ ⓒKT

     

    KT가 자사 정보통신기술(ICT) 역량을 결집한 통합업무관리시스템(BSS) 'KT GiGA BILLs(기가 빌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KT와 KT그룹의 IT서비스전문기업 KT DS가 함께 개발해 내놓은 기가 빌스는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 융합 사업분야에 특성화된 중소기업 맞춤형 영업전산 서비스다.

    기가 빌스는 상품과 부가정보의 관리, 계약/청구 등 통합고객관리, 계약가입/변경/해지/이력 등 주문(Order)처리, 정확하고 신뢰성있는 실시간 과금 처리, 고객 청구/수미납 관리, 사업자간 다양한 정산기능 제공 등 사업자의 다양한 영업형태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및 하드웨어(HW)를 이용한 비용절감으로 경제적 사업설계가 가능하며,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해 가격과 기능면에서 경쟁력을 높였다.

    우정민 IT기획실 차세대시스템개발단장 상무는 "기가빌스 솔루션은 오픈소스 기반 저비용, 고효율로 전 산업에 걸쳐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소화하는 솔루션"이라며 "중소기업 맞춤형 영업전산에서 미래융합산업에 이르기까지 사업자의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