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까지 123개소 시설에 총15억5000만원 지원
  • 손종철 주택도시보증공사 경영전략본부장(좌)과 최은숙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주택도시보증공사
    ▲ 손종철 주택도시보증공사 경영전략본부장(좌)과 최은숙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의 열악한 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23일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억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은 HUG가 지난 2009년부터 진행 중인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123개소 시설에 총 15억5000만원을 지원해 왔다. 올해에도 약 16개소의 시설 개보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인 복지시설은 40인 이하 생활시설 또는 상시근로자 10인 이하의 이용시설이며, 국가 또는 지자체의 경상보조금이 연간 2억원 이하인 시설 및 단체다.

    손종철 HUG 경영전략본부장은 "HUG는 그동안 도시재생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꾸준히 힘써왔다"며 "이 지원이 금년에도 열악한 사회복지시설의 환경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