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력은 27일 한전 나주 본사에서 에너지신산업 분야 미래성장동력인 '제2차 K-에너지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 47개사 대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전 본사 ⓒ 한국전력
    ▲ 한국전력은 27일 한전 나주 본사에서 에너지신산업 분야 미래성장동력인 '제2차 K-에너지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 47개사 대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전 본사 ⓒ 한국전력


한국전력은 27일 한전 나주 본사에서 에너지신산업 분야 미래성장동력인 '제2차 K-에너지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 47개사 대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전은 에너지신산업 분야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에너지 생태계의 성장발전을 위해 2020년까지 스타트업 300개사를 발굴·육성하는 'K-에너지 스타트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기존 신생 중소기업에서 예비창업자까지 대상을 확대해 총 155개의 스타트업이 공모, 서류 및 발표평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47개사가 선정됐다. 

이로써 한전은 제1차 스타트업 18개사에 이어 총 65개사를 발굴·육성하게 됐다.

한전은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 대해 최대 2억원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 컨설팅 자금 지원, 빛가람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피스 입주와 한전의 실증 시험센터 이용, 한전의 특허 기술 활용과 분야별 전문 기술 인력의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트업 프로그램 이후에도 동반성장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강소 수출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조환익 사장은 협약식에서 스타트업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에 축하의 말을 전하면서 "새 정부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한전도 이에 적극 부응하여 전력산업 분야에서도 스타트업들이 미래성장동력으로 육성되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전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도 스타트업의 마케팅과 수출활로 개척을 위해 더욱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