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지역맥주 잇따라 출시… '강서맥주' 7개월만에 23만병 판매

지역맥주 인기 이어가기 위해 올해 1~2종 지역맥주 추가 발굴 계획

진범용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6.27 15:31:23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홈플러스에서 선보인 해운대 맥주. ⓒ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맥주시장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크래프트 비어 시장을 눈여겨보고 유통채널 최초로 국내 주요 지역명을 딴 ‘지역맥주’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2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세븐브로이가 선보인 ‘강서맥주’를 시작으로 올해 3월에는 ‘달서맥주’를 전국 모든 점포에서 판매했다. 6월에는 중소 맥주제조사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가 선보인 지역맥주 ‘해운대 맥주를 전국 홈플러스 모든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다.

홈플러스가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해 나선 지역맥주 시리즈는 홈플러스 내 병맥주 판매 상위권에 잇따라 랭크되며 ‘이름값’을 하고 있다. 홈플러스에서 판매 중인 지역맥주는 지난해 10월 '강서맥주'를 선보인 이후 약 7개월만에 판매량 23만병을 돌파할 정도로 높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강서맥주'와 '달서맥주'는 지난 3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간 홈플러스 내 전체 병맥주 판매순위 10위권에 포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강서맥주'의 경우 국내·외 유명 맥주들을 제치고 500ML 미만 병맥주 판매순위 1위를 차지했다. '달서맥주' 역시 론칭 2개월여만에 500ML 미만 병맥주 판매 4위에 올랐다.

이처럼 높은 실적을 기록 중인 지역맥주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홈플러스는 올해 안에 1~2종의 지역맥주를 추가로 발굴해 지역맥주 라인업을 강화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판로개척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홈프러스가 선보인 '지역맥주'는 대표적으로 '해운대 맥주', '달서 맥주', '강서 맥주' 등이다.

특히'강서 에일 맥주'는 중국의 ‘칭다오’, 뉴욕 ‘브루클린’ 등 특정 지역을 대표하는 맥주가 있듯, 세븐브로이가 강서 지역을 상징하는 맥주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제품이다.

강서 에일 맥주는 고소함을 동반한 단맛을 끌어내는 몰트의 구성과 펄, 센테니얼 등의 홉을 사용해 오렌지, 자몽과 같은 시트러스함과 리치, 망고 등의 열대 과일향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인 마일드 에일이다.

국내 지역을 처음으로 브랜드화 한 맥주인 것만으로e도 의미가 있는 강서 에일 맥주는 라벨 디자인에서도 강서 지역의 랜드마크인 김포공항 관제탑 등을 반영해 특별함을 더했다.

김홍석 홈플러스 김홍석 바이어는 “국산 크래프트 비어의 우수함을 알리고 새로운 맛의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지역맥주를 홈플러스에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크래프트 비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nd=[포토] 이장한 종근당 회장, 회견문 발표후 질의응답 없이 퇴장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14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종근당빌딩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질의응답 없이 퇴장하고 있다. 이 회장은 앞서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운전기사를 상대로 폭언과 폭행을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2017-11-17 14:52:11] new
[New 유통인] 로로몰 마케팅 3자매 "엄마들의 취향저격 유아동 쇼핑몰 꿈…
"엄마들이 믿고 살 수 있는 유아동 제품을 판매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요. 아이뿐만 아니라 육아를 책임지고 있는 엄마들의 취향까지 동시에 저격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유아동 쇼핑몰을 만드는 것이 로로몰의 꿈 입니다." 유럽의 유명한 유아동 상품 브랜드를 한 데 모아놓은 직구 쇼핑몰 '로로… [2017-11-17 14:49:47] new
두산, '최고디지털혁신' 조직 신설...첫 수장 '형원준 사장' 선임
두산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대내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두산 지주 부문 내에 '최고디지털혁신(CDO)' 조직을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CDO 조직은 그룹 전반에 디지털 기업문화를 정작시키고, 향후 중장기 사업전략 수립에 지원 부서가 아닌 주체로 참여하는 핵심 역활을 담당하게… [2017-11-17 14:48:07] new
생리대 사러 마트 대신 '약국' 문 두드리는 소비자 '급증'
일회용 생리대 유해성 논란으로 안전한 생리대를 찾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이른바 '약국생리대'를 구입하기 위해 약국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늘고 있다.17일 약국가 관계자들에 따르면 깨끗한 나라의 생리대 '릴리안' 부작용 사태 이후 생리대를 구입하기 위해 약국 문을 두드리는 소비자들이… [2017-11-17 14:34:48] new
"보노보노부터 포켓몬까지"… 편의점업계, 친근감 앞세운 캐릭터 상품 확대
편의점업계가 캐릭터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경쟁적으로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모바일 메신저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늘면서 보다 친숙하게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이점과 키덜트족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17일 관련 업계에 따르… [2017-11-17 14:34:36]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