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충전 시 100km 주행 가능, 최고속도 80km/h
  • 새안자동차 역삼륜 전기스쿠터 '위드유'.ⓒ정상윤 기자
    ▲ 새안자동차 역삼륜 전기스쿠터 '위드유'.ⓒ정상윤 기자



    새안은 실용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역삼륜 전기 스쿠터 '위드유'를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위드유'는 앞바퀴 2개와 뒷바퀴 1개로 구성된 전기 스쿠터다. 3.98kWh의 탈착식 나노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최고 속도 80km/h, 1회 충전 시 100km 주행이 가능하다.

    모터는 정격출력 5kW에 최고출력 15kW 및 정격토크 24Nm, 최대토크 80Nm의 토크를 발생시키는 전기 모터가 적용됐다. 최대 110km/h까지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지만 2륜차 법정 최고 규정 속도인 80km/h로 최고 속도를 제한했다.

    새안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으로 일반 고객뿐만 아니라 배달, 경비, 시설 관리, 유통 등 2륜차를 주요 운송 수단으로 삼는 업계를 주력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 새안은 역삼륜 전기스쿠터 '위드유'를 출시하고 본격적이니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른쪽 첫 번째)이정용 새안 대표이사가 위드유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정상윤 기자
    ▲ 새안은 역삼륜 전기스쿠터 '위드유'를 출시하고 본격적이니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른쪽 첫 번째)이정용 새안 대표이사가 위드유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정상윤 기자



    이정용 새안 대표이사는 "위드유는 기존 초소형 전기차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신개념 전기 스쿠터로 실용성과 안전성을 극대화 시킨 모델"이라며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위드유를 통해 운송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안의 위드유는 루프타입과 오픈타입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됐다. 가격은 정부 보조금을 제외하고 타입과 상관 없이 기본형 650만원이다. 옵션에 따라 최대 800만원까지 가격이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