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기팅 채널광고 시스템' 기반 지역광고 전국 송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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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독자 개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케이블TV와 협업을 추진한다.

    KT는 자사 광화문 사옥서 케이블업체인 CMB와 '공동 광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유료방송 사업자는 실시간 채널 프로그램 사이에 2분간 광고를 노출하고 있는데 IPTV와 케이블TV는 서비스 지역이 달라 공동 광고사업을 추진할 수 없었다. 예컨대 IPTV는 전국을 대상으로 한 제품 광고를 내보냈다면 케이블TV는 지역을 대상으로 한 맛집 광고를 내보내는 방식이었다.

    KT는 이 같은 문제를 자체 개발한 '타기팅 채널광고 시스템(VACAS, VOD AD∙Channel AD switching System)'으로 해결했다. VACAS는 지역 단위로만 송출할 수 있었던 케이블TV 지역광고를 전국 단위의 IPTV로 송출해주는 기술이다.

    KT와 CMB는 케이블TV의 10개 권역별 가입자와 해당 권역에 속한 올레 tv 가입자들에게 지역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지역광고 통합상품'을 출시한다.

    양사는 KT의 디지털 기반의 정밀한 VACAS와 CMB의 지역 광고사업 노하우가 결합돼 시너지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광고 통합상품은 해당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쉽게 방송광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저렴하게 출시할 계획이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앞으로 공동 광고사업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지역 케이블TV와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