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단체 상품 홍보 및 SNS 마케팅 기법 전수 '눈길'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SK㈜ C&C가 (사)비영리IT지원센터와 디지털 마케팅 정보 포털 '행복한 SIDA(사이다, Social Innovator Digital marketing Aid)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사회적 기업 전용 소셜 마케팅 지원 포털 '행복한 사이다'는 사회적 기업과 비영리 단체들이 SNS 등을 활용해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알리며, 판매로 연결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기법을 제공한다.

    국내 사회적 기업 및 비영리 단체라면 누구나 별도 비용 없이 포털 회원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특히 '행복한 사이다'는 '맞춤형 SNS 마케팅 역량 진단 서비스'를 통해 현재 상품 및 서비스에서 추가되어야 할 역량을 안내해 준다.

    또한 사회적 기업 구성원을 위한 ▲웹페이지 기획·개발 ▲블로그 운영 ▲카드뉴스 제작 ▲웹로그 분석 등 수준 높은 SNS 마케팅 수행을 위한 온라인 교육도 제공한다.

    이와 기타 SNS 최신 마케팅 사례, 전문가 칼럼은 물론 각종 공익 프로그램 정보나 기관 공지 사항 등도 공유한다.

    SK㈜ C&C 관계자는 "행복한 사이다를 통해 사회적 기업들이 상호 연계해 참신한 사회적 서비스를 창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