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인지도 및 제품 신뢰도 향상 기대"시장 요구 반영 4가지 솔루션…뛰어난 화질에 사용자 경험 관심 집중"
  • 삼성전자가 개발한 1200만화소 듀얼픽셀 모바일 이미지센서 모습.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개발한 1200만화소 듀얼픽셀 모바일 이미지센서 모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8일 이미지센서 브랜드 'ISOCELL(아이소셀)'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미지센서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중국 상해에서 열린 'MWC Shanghai 2017'에 참가해 ISOCELL 브랜드를 공개하고 4가지 이미지센서 솔루션을 선보였다.
     
    ISOCELL은 미세해지는 센서 픽셀간 간섭현상을 최소화해 작은 픽셀로 고품질의 이미지를 구현하는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2013년 해당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다양한 이미지센서 제품에 적용해왔다.
     
    이미지 센서는 스마트폰과 차량용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으로 글로벌 IT 기기 제조사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에 영향을 미칠 만큼 제품의 성능과 품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브랜드 런칭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삼성전자의 첨단 이미지센서를 인지해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삼성전자는 사진 촬영이 일상이 된 이용자들의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춰 이미지센서 제품 군을 ▲Bright ▲Fast ▲Slim ▲Dual 4가지로 세분화 했다.
     
    Bright는 저조도 환경에서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색 표현력을 높이고 노이즈를 최소화했고, Fast는 어두운 곳에서도 움직이는 물체에 초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맞추는 오토포커스 기능을 강화했다.

    Slim은  0.9 ~ 1 ㎛의 최소 픽셀 사이즈를 적용해 작고 슬림한 기기에 적합하며, Dual은 듀얼카메라 채용 트렌드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허국 삼성전자 System LSI 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는 "ISOCELL 은 삼성전자의 최첨단 픽셀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며 "최첨단 이미지센서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응용처에서 뛰어난 화질과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