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경기 용인시 명지대학교에서 열린 '상호협력 협약식'에서 장호성 단국대 총장(왼쪽), 유병진 명지대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단국대
    ▲ 28일 경기 용인시 명지대학교에서 열린 '상호협력 협약식'에서 장호성 단국대 총장(왼쪽), 유병진 명지대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단국대


    ◇ 단국대·명지대 MOU 체결… "용인 지역발전 이룰 것"

    단국대학교는 명지대학교와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이들 대학은 △경기 용인시 발전을 위한 교수 등 인적자원 교류 △연구 프로그램 및 조직 공동 구성 △학술공동연구 추진·학술회의 공동개최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장호성 단국대 총장은 "단국대 죽전캠퍼스 이전 후 그동안 독자적으로 해오던 지역사회 발전 노력을 명지대와 함께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용인시청과 협력해 용인시민의 복지를 증진시킬 구체적 협력 사업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고려대 염재호 총장, 환태평양대학협회 집행위원 선임

    고려대학교 염재호 총장이 26~28일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제21회 환태평양대학협회(APRU) 총장포럼'에서 APRU 집행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APRU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학들이 경제, 과학, 문화 등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97년 설립됐으며 미국 스탠포드대, 싱가포르국립대, 중국 북경대 등 16개국 45개교가 가입된 국제 협의체다.

    염 총장은 향후 2년간 APRU 운영 방향, 주요 정책 의사 결정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 건국대 구수민 교수, ITAA '라이징스타 어워즈' 수상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구수민 교수가 국제의류학회(ITAA) '2017 라이징 스타 어워즈'를 수상했다.

    미국 미네소타 트윈 시티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구 교수는 섬유 및 의류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업적 등을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한국여성수리과학회 '젊은여성수학자상'에 숭실대 심은하 교수

    숭실대학교 수학과 심은하 교수가 최근 열린 제13회 한국여성수리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젊은여성수학자상'을 수상했다.

    심 교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응용수학, 특히 수리생물학의 중요성과 성과들이 특히 젊은 수학도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방송대, 소통·화합 학술대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통합인문학연구소는 '제17차 정기학술대회'를 29일 선보인다.

    서울 종로구 방송대 역사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균열을 넘어 소통으로, 당신은 어떠한 대한민국을 꿈꾸는가'를 주제로 발표 및 토론회 등이 진행된다.

    ◇ 상명대, '상명진로진학 박람회'

    상명대학교 입학홍보처는 '상명진로진학박림회'를 개최한다.

    올해 7월 상명대 서울 종로구 서울캠퍼스(17일), 충남 천안캠퍼스(20일)에서 선보이는 박람회에는 고교생,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전공상담, 진로적성검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자 대상 심리검사 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심리검사 특강을 선보인다.

    내달 4일 경기 분당·인천·대구, 7일 서울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4개 권역에 마련된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센터에서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