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0일 공식 출시, 1~3열 총 7개 좌석 실용적 공간활용온·오프로드 아우르는 주행성능 '탁월', 세련된 디자인은 '덤'
  • ▲ 랜드로버코리아'올 뉴 디스커버리'. ⓒ이기륭 기자
    ▲ 랜드로버코리아'올 뉴 디스커버리'. ⓒ이기륭 기자



    랜드로버코리아가 더욱 강력해진 패밀리 SUV '올 뉴 디스커버리'를 내달 공식 출시한다. 디스커버리의 전통적 디자인을 계승함과 동시에 혁신적 주행성능 및 첨단 기술을 더해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할 예정이다.

    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28일 서울 양재 화물터미널에서 '올 뉴 디스커버리 공개 및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올 뉴 디스커버리'의 5가지 트림(SD4 HSE, TD6 HSE, TD6 HSE Luxury, TD6 Launch Edition, TD6 First Edition)과 상세 제원 및 판매가격 등이 모두 공개됐다.

    올 뉴 디스커버리는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통해 한층 더 현대적인 외관을 갖췄다. 클램쉘 타입의 보닛과 역동적으로 솟아오른 웨이스트 라인, 독특한 각도로 기울어진 C필러, 비대칭 테일게이트 등 디스커버리 특유의 디자인 DNA는 그대로 계승됐다.

    차량 후미로 갈수록 점진적으로 높아지는 벨트 라인은 앞 좌석 탑승객에게 좀 더 나은 시야를 제공한다. 운전자에게는 브랜드 고유의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을 가능하게 해 자신감 있는 드라이빙을 가능케 한다.

    차량을 감싼 모습의 헤드 램프와 세련되고 날렵한 느낌의 주간 주행등은 전후방의 짧은 오버행과 조화를 이뤄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특히 멀티 LED 기술이 도입돼 주행 속도와 날씨에 최적화된 밝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우수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더욱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이날 현장에서 정일영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올 뉴 디스커버리가)다음달 10일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올 뉴 디스커버리만의 탁월한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29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용성과 혁신적 디자인, 첨단 기술이 도입돼 다재다능한 프리미엄 패밀리 SUV로 다시 태어났다"고 설명했다.

    국내 출시를 앞둔 올 뉴 디스커버리는 영국 본사와 협조해 랜드로버코리아가 직접 개발한 재규어랜드로버 전용 티맵과 수입차 최초로 음원서비스 지니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랜드로버의 디스커버리는 지금까지 총 120만대 이상이 팔린 글로벌 베스트 모델이다. 국내에서도 누적판매 1만대 이상을 기록하는 등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 ▲ 랜드로버코리아, '올 뉴 디스커버리' 퍼스트 에디션. ⓒ이기륭 기자
    ▲ 랜드로버코리아, '올 뉴 디스커버리' 퍼스트 에디션. ⓒ이기륭 기자



    현장에서 가장 눈에 띈 모델은 TD6 First Edition이다. 고성능 트림에 해당하는 First Edition은 올 뉴 디스커버리 출시를 기념해 전 세계적으로 2400대만 한정 생산됐다. 국내에는 지난 서울모터쇼에 첫 공개된 뒤 한정 물량 40대가 모두 완판됐다.

    First Edition은 고급스러운 윈저 가죽으로 마감되는 14x14 방향 앞좌석 시트와 앞·뒷좌석 모두 가능한 히팅·쿨링 시스템, 수동 슬라이드 및 전동 리클라인(최대 25도)이 가능한 60:40 폴딩 2열 시트, 전동식 3열 시트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랜드로버코리아 관계자는 "First Edition은 지난 서울모터쇼 이후 한정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럭셔리한 느낌, 여기에 4세대 대비 더욱 풍성해진 편의시설들이 결합돼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완판 이후 아직까지 추가 물량 확보 계획은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 ▲ 랜드로버코리아, '올 뉴 디스커버리' 퍼스트 에디션 내부. ⓒ이기륭 기자
    ▲ 랜드로버코리아, '올 뉴 디스커버리' 퍼스트 에디션 내부. ⓒ이기륭 기자



    올 뉴 디스커버리는 전장 4970mm, 전폭 2000mm, 전고 1850mm, 축거 2923mm로 5개 트림 모두 동일하다. 승차인원은 총 7명이며 공차중량은 2430kg인 SD4 HSE를 제외하고 모두 2500kg이다.

    엔진 역시 I4 터보 디젤을 갖춘 SD4 HSE를 제외하고 모두 V6 터보 디젤 엔진을 갖춰 강력한 온·오프로드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0km/h부터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8.1~8.3초 내외로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스피드를 발휘할 수 있다.

    편의기능도 더욱 다양해졌다. 랜드로버의 첨단 기술인 '인텔리전트 시트 폴딩'을 통해 테일게이트 측면의 스위치나 C필러,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스마트폰으로 2열과 3열의 좌석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개의 12V 충전 소켓과 곳곳에 위치한 USB 등으로 전자기기 등을 여유롭게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센터 콘솔에 4개의 아이패드나 2리터 음료수 병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넉넉한 수납공간이 숨겨져 있다.

    랜드로버 올 뉴 디스커버리의 가격은 ▲SD4 HSE 8930만원 ▲TD6 HSE 9420만원 ▲TD6 HSE Luxury 1억650만원, TD6 Launch Edition 1억790만원 ▲TD6 First Edition 1억560만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