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ADAS 전방 모노 카메라' 공급사업 수주"카메라-영상 인식기술' 인정받아…차세대 자동차 부품 꾸준히 선보일 것"
  • ▲ 자료사진. ⓒLGE
    ▲ 자료사진. ⓒLGE


    LG전자가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에 자율주행 카메라를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ADAS(지능형 주행 보조 시스템) 전방 모노 카메라는 '자율주행차의 눈'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이다.

    LG전자는 최근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의 차세대 ADAS 전방 모노 카메라 공급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LG전자는 차세대 모델들에 탑재되는 전방 모노 카메라 모듈과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게 된다.

    ADAS 전방 모노 카메라는 차량 전방의 교통 정보를 수집해 운전자가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물체를 감지해 충돌 위험 시 긴급 제동 ▲차선 자동 유지 ▲장거리 주행 시 앞 차와 일정한 거리 유지 ▲교통 표지판 자동 인식 ▲상향등 자동 제어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때문에 ADAS 전방 모노 카메라는 앞으로 본격화되는 자율주행차 부품을 개발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기반 기술이다. 

    특히 ADAS 전방 모노 카메라는 LG전자가 스마트폰과 가전 분야에서 축적해 온 카메라 및 영상 인식 기술을 대거 적용해 더욱 향상된 기능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한편 LG전자는 글로벌 티어1 업체와의 경쟁에서 수주를 성공시키면서 최고 수준의 차량용 카메라 및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사장)은 "이번 수주는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LG전자 차량용 카메라 시스템의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이라며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협력해 자율주행차 시대를 선도하는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 ADAS 전방 모노 카메라 개념도. ⓒLGE
    ▲ ADAS 전방 모노 카메라 개념도. ⓒL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