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룸·서재·다락 등 고객맞춤형 특화설계 선봬반도건설, 7월 분양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실수요 관심"
  • '지축역 반도유보라' 투시도. ⓒ반도건설
    ▲ '지축역 반도유보라' 투시도. ⓒ반도건설


    반도건설이 수도권 서북부 인기 택지지구인 지축지구 역세권에서 '지축역 반도유보라'를 7월 분양한다.

    경기 고양시 지축지구 B3블록에 들어서는 지축역 반도유보라는 지하 2층~지상 29층·5개동·전용 76~84㎡·3개 타입·54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지축지구는 고양시 덕양구 지축동 일원에 총 119만여㎡로 조성되는 공공택지개발지구다. 이곳은 서울 은평뉴타운과 인접해 있고, 북한산과 노고산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수도권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을 기반으로 주거시설과 함께 교육시설·상업지구·근린공원 등이 들어서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해당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교통환경이다. 지축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종로·광화문 등을 약 30분만에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3호선 구파발역과 신분당선 연장노선인 삼송역(예정)이 한 정거장 거리이며, 2023년 개통예정인 GTX연신내역도 두 정거장 거리에 있어 강남으로의 이동도 쉽다.

    또한 지축지구는 북한산·노고산·오송산이 둘러싸고 있으며, 창릉천 수변공원이 가까워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대규모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은평뉴타운과 삼송지구가 인접해 롯데몰(은평점), 올해 8월 개장예정인 스타필드 고양·이케아(고양점) 등 대형 쇼핑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등의 의료시설도 가까이 위치하며, 단지 인근으로 중심상업지구도 예정돼 있다.

    계획적으로 개발되는 택지지구인 만큼 교육시설도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 76·84㎡로 구성되는 중소형 평형임에도 반도건설은 △알파룸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서재 △최상층 다락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객맞춤형 설계를 적용, 대형 평형 못지않은 공간을 구획함으로써 '고양 맘'들의 니즈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에 4베이-4룸(일부 가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다용도 알파룸과 주방 팬트리는 물론 부부를 위한 드레스룸, 남성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았던 안방 서재공간 등을 제공하며 일부 최상층 가구에는 다락공간도 제공된다.

    백운성 분양소장은 "지축지구는 원흥·삼송·은평과 더불어 경기 서북부 지역의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서울과 바로 인접한 지역에서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오는 아파트인 만큼 수요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2019년 1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3호선 원흥역 인근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