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급상황시 112 신고하면 위치정보 공유범죄로 사망·상해시 범죄 피해 보상도 가능
  • ⓒ신한카드
    ▲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모바일솔루션 개발업체인 ㈜크레디프와 손잡고 112 신고만으로 안전하게 신변을 보호받을 수 있는 '신변보호서비스' 상품을 내놨다.

    3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신변보호서비스는 위급한 상황에 처한 신고자가 휴대전화를 통해 112 구조요청을 하는 경우 112 신고접수와 동시에 경찰청과 보호자에 신고자의 신상정보 및 위치정보가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다.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노약자나 여성에게 특히 유용한 서비스로 가입자는 위치제공서비스 및 피해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선 위치제공서비스는 이동통신사와 긴밀한 협력체제를 통해 신상 및 위치정보 파악이 쉽기 때문에 보호자나 경찰의 발빠른 초동 대처가 가능하다.

    가입자는 제휴사(크레디프)를 통해 사전에 보호자를 최대 3명까지 등록할 수 있다.

    또 가입자가 일상생활 중 범죄에 의한 신체상해 또는 사망의 피해를 입을 경우 최대 700만원까지 보상해 주는 피해보상서비스도 운영된다.

    신변보호서비스는 월 990원 이용료가 부과되는 상품으로 신변보호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2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위급한 상황시 휴대전화 구조요청만으로도 골든타임 확보가 가능해질 수 있는 신변보호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