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호선 청라국제도시역 가시화… 3면 발코니 특화설계100% 중소형·청라호수공원 바로 앞… 5일 1순위 청약신청
  • ▲ 지난달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 외부 전경. ⓒ 한신공영
    ▲ 지난달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 외부 전경. ⓒ 한신공영


    청라국제도시 내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가 지난달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가운데 주말 3일 간 3만500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는 지하 2층~지상 30층·10개동·총 898가구 규모로, 전 가구 전용 84㎡ 이하로 구성돼 있다. 전용별 가구수는 △75㎡ 150가구 △84㎡A 328가구 △84㎡B 166가구 △84㎡C 254가구다.  

    청라국제도시는 인천 3대 경제자유구역 중 한 곳으로, 서구 경서동과 연희동 일대를 말한다. 국제도시 규모는 1780㎡로 930만㎡ 규모 판교신도시의 2배 크기다. 지난 2003년부터 개발에 착수해 업무·주거·산업이 공존하는 비즈니스타운으로 조성되고 있다.

    현재 하나금융타운 2단계 개발이 진행 중이며, 스타필드 청라 등이 예정돼 있다. 주택공급은 1~6단지로 나눠 진행되고 있고, 이미 1·2·3·4·6단지는 아파트 공급이 완료된 상태다.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는 5단지 내 위치해 있으며, 민간건설사가 공급하는 마지막 분양단지다.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가 자리할 청라호수공원 바로 앞 A30블록은 청라국제도시 내에서도 가장 노른자위 땅으로 평가되는 곳이다. 호수조망은 물론 교육과 교통여건을 두루 갖췄기 때문이다.

    호수공원은 커넬웨이와 함께 청라국제도시를 대표하는 시설이다. 순환산책로는 물론 대형음악분수 공사를 이미 마쳤으며, 단지 바로 뒤에는 해원초·중·고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 단지 인근에 청라~강서 간 간선급행버스체계를 갖춰 좌석·급행·광역 버스를 이용해 강남역이나 인천공항·가양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 ▲ 주말 3일 간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 견본주택에는 예비청약자 3만5000여명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 한신공영
    ▲ 주말 3일 간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 견본주택에는 예비청약자 3만5000여명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 한신공영


    개발호재도 기대할 수 있다. 하나금융타운 2단계 조성사업인 하나글로벌인재개발원이 내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지난 4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한국GM R&D센터와 로봇랜드도 공사 중이다.

    여기에 다양한 기반시설 등도 예정된 상태다. 대표적인 사례가 신세계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청라다. 쇼핑은 물론 문화·레저공간을 갖춘 복합쇼핑몰로 개발될 예정으로 2020년 개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차병원그룹은 2020년까지 국내최초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차병원그룹 계열사인 ㈜차헬스케어는 이미 사업이행 협약금 10억원을 납부한 상태다.

    이 밖에 달튼 외국인학교는 이미 2011년 개교했으며, 청라국제도시 랜드마크 시설로 세워질 청라시티타워 사업협약도 지난 2월 체결됐다.

    다양한 교통인프라도 청라국제도시 자랑거리 중 하나다. 먼저 인천국제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2014년 개통돼 서울역까지 약 30분 내외로 도착 가능하며, 또 중간에 △계양역 △김포공항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홍대입구역 등을 통해 인천1호선과 서울지하철 2·5·6·9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또 자차 이용시에는 남청라IC·북청라IC를 통해 서울·김포·인천공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현재 알려진 교통호재로는 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 사업이 있다. 예비타당성이 검토 중이며, 특히 김현미 국토부장관은 7호선 연장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연장노선은 석남동을 출발해 청라국제도시역까지 10.6㎞ 구간으로, 약 6개 정거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에서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역·강남구청역 등)까지 바로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다른 호재는 공항철도와 9호선을 환승 없이 이용하는 것이다. 현재 9호선을 이용해 인천공항으로 가기 위해서는 김포공항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이 사업이 완료되면 별도 환승 없이 9호선을 이용해 인천공항까지 갈 수 있게 된다.

    면적 구성은 소비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100% 중소형이다. 단지는 '4베이·3면발코니' 평면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방도 최대 4개까지 만들 수 있다. 특히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천장고도 거실기준 모든 가구에 2.5m를 적용했다. 거실을 제외한 방 역시 보통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에 달한다.

    입주민들 위한 편의시설로는 독서실·휘트니스센터·키즈카페·맘스카페·보육시설이 있으며, 에버그린스퀘어·크리스탈폰드 등 수경시설도 갖췄다.

    단지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2일에 발표되며, 18~20일 3일 간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