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명대학교
    ▲ ⓒ상명대학교


    ◇ 상명대, 서울지역 초등학생 대상 '춤추는 역사박물관'

    상명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 및 상명아트센터에서 '춤추는 역사박물관-조선시대 이야기부터 MoMA까지' 행사를 이달 31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7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프'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서울지역 초등학생 대상 주 4회(월·수·금·토요일) 3주간 무료로 실시된다.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행사에서는 예술 작품 체험과 역사, 전통, 문화 등에 대한 교육이 선보일 예정이다.

    ◇ 서울시립대, 해외 교육봉사

    서울시립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교내 학생회관에서 '2017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서울시립대, 서울의료원이 공동 주관하는 키르기스스탄 해외봉사에는 시립대 교수, 학생 등 35명과 의료원 전문의 5명이 참여한다.

    시립대 봉사단은 이달 11~26일 현지에서 한국어·태권도 등 교육봉사활동 및 시설 보수 등에 나서며 서울의료원 의료진은 11~15일 의료 기술 연수 등을 진행한다.

    ◇ 고려사이버대 총동문회 볼링대회 열려

    고려사이버대학교 총동문회가 주최한 볼링대회가 지난 1일 서울 종로구 비원볼링장에서 진행됐다.

    졸업생·재학생 간 화합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고려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등 10개 학과가 참가했으며, 경영학과 등 3개교가 상금을 획득했다.

    ◇ 건국대 통일인문학연구단, '남북이 함께 읽는 우리 옛이야기' 발간

    건국대학교 통일인문학연구단이 '남북이 함께 함께 읽는 우리 옛이야기'를 출간했다.

    북한에서 출판된 설화집에 담겨진 옛이야기를 남한에서 전승되어온 설화와 비교한 연구진은, 이번 저서에서 현대적 의미 등을 담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