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명시된 근로자 고용보장 철저히 보장국내사업 안정적 발전 및 국내 생산시설 우선 확대 약속
  • ▲ ⓒ더블스타
    ▲ ⓒ더블스타



    중국 타이어업체 더블스타가 금호타이어 인수 시 근로자 고용 및 국내사업 발전을 보장하겠다고 3일 밝혔다.

    더블스타 측은 "금호타이어 인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경우 우선 주식매매계약(SPA)에 명시된 금호타이어 근로자의 고용보장 조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며 "금호타이어의 이익을 지킨다는 전제 하에 금호타이어 국내 사업의 안정적인 발전도 보장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국내 시장 주문량 증가, 특히 신차용 타이어(OE)의 주문량이 늘어날 경우 우선적으로 금호타이어 국내 생산시설의 생산력을 확대한다고 약속했다.

    이외에도 금호타이어가 중국에서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

    더블스타 측은 "금호타이어는 현재 중국에서 브랜드 및 제품 기획 등의 이유로 타격을 입은 상태다. 이는 공장 가동률의 저하로 이어져 지난 몇 년간 적자가 계속되고 있다"며 "인수가 마무리되면 금호타이어가 중국에서 직면하고 있는 문제 해결을 최우선적으로 진행하고, 중국 시장에서 과거의 브랜드 이미지와 명성을 하루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SPA에 명시된 매각 선행 조건이 모두 해결돼 하루 빨리 인수가 마무리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