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편하고 쉽게 찾을 수 있는 百식당가 장마철 약속 장소로 인기 높아
  • 신세계백화점 CI.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CI.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식당가가 폭우가 쏟아지는 장마철에 웃음 짓고 있다.

    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백화점 식당가는 ‘장마 특수’라고 불릴 만큼 매년 장마철에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

    외부에서 약속을 잡을 경우 빗속에서 가게 위치 또는 주차 공간을 찾아 헤매는 경우가 많지만, 백화점 식당가를 이용할 경우 주차 편의가 좋고 위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보다 쉽게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열흘에서 길게는 보름간 이어지는 장마철에 높은 습도로 눅눅해진 집을 떠나 시원한 백화점에서 끼니를 해결하려는 가족단위 고객들도 늘어나며 식당가는 많은 고객이 모인다.

    매출도 성장율도 두드러진다. 장마기간이 메르스와 겹친 2015년을 제외한 최근 3년간 장마철 (장마시작 후 2주간) 신세계백화점 매출을 살펴보면 식당가 매출신장률이 백화점 전체 신장률을 큰 폭으로 앞서고 있다.

    올해 역시 장마가 시작된 지난달 24일부터 2일까지 식당가 매출은 36.5%가 신장했다.

    이러한 상승세의 배경으로는 백화점 식당가가 전국 팔도의 맛있는 요리를 친절한 서비스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장소로 변모했기 때문이다.

    신세계는 지난해 리뉴얼을 마친 강남점에 ‘평양면옥’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고, 담양에서 가장 유명한 떡갈비 맛집인 ‘덕인관’도 들여왔다.

    3대째 영업을 이어가며 백화점에 매장을 내지 않았던 '평양면옥'과 칼집만으로 정성스럽게 떡갈비를 만드는 50년 전통의 덕인관을 바이어의 삼고초려로 힘입어 입점시켰다.

    지난해 12월 문을 연 대구신세계에서도 세계각국의 진미를 맛볼 수 있는 식당가 ‘루앙스트리트’를 선보여 국내 최고 수준의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1930년대 상해의 옛 골목을 재해석한 ‘루앙스트리트’에는 올반, 살라토레쿠오모, 크리스탈제이드. 구슬함박, 아이엠어버거, 와라쿠, 강산면옥, 딤딤섬 등 한식, 일식 중식을 비롯 태국, 이태리 등 다양한 국가의 미각을 맛볼 수 있는 20여개 맛집을 한자리에 모았다.

    신세계는 올 여름 장맛비를 피해 맛집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소셜커머스 티몬과 손잡고 다양한 맛집 이벤트를 벌인다.

    9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티몬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유료 결제 없이 원하는 점포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당일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본점 오슬로 아이스크림 1+1, 강남점 자주테이블 5000원 할인권, 의정부점 메드포갈릭, 사보텐, 오뎅식당 등 전문식당가 1만원 금액할인권 등 장마철 식당가를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백화점에서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기는 ‘백캉스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백화점이 쇼핑리조트 공간으로 진화하는 만큼 다양한 차별화 시설과 마케팅으로 ‘백캉스’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