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엔화, 유로화, 위안화 등 4개 통화 거래 가능
  • BNK부산은행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물환과 선물환 거래가 가능한 '인터넷 선·현물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BNK부산은행
    ▲ BNK부산은행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물환과 선물환 거래가 가능한 '인터넷 선·현물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BNK부산은행

    부산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실시간으로 선물환과 현물환 거래가 가능해진다.

    BNK부산은행은 은행 방문이 필요없는 '인터넷 선·현물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인터넷 선·현물환 거래 서비스 이용 방법은 부산은행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 가입 후 인터넷 선·현물환 거래 약정서 및 인터넷 선·현물환 거래 이용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달러, 엔화, 유로화, 위안화 등 4개 통화의 거래가 가능하다.

    법인 고객은 선·현물환 모두 가능하고 개인(개인사업자) 고객은 현물환 거래만 이용 할 수 있다.

    부산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9월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개인 고객 및 법인 고객 5명을 선정해 기프트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환헤지 수요가 많은 수출입 업체 및 일반 개인들도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환전과 선물환 거래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다양한 외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