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탁 2분기 BSTI서 7위…1분기 8위보다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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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카드가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 전체에서 브랜드 가치 1위에 올랐다.

    4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2017년 2분기 BSTI(Brand Stock Top Index)에서 신한카드가 올 1분기 8위보다 한 단계 상승한 전체 7위를 기록했다.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에서는 전체 1위였다. 

    BSTI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 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또 신한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7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신용카드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디지털 퍼스트 전략으로 2030세대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졌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해 새로운 고객 가치와 신사업을 창출해 브랜드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계기로 국내를 대표하는 브랜드가치를 더욱 키워나가는 한편,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혁신하는 멀티 파이낸스 컴퍼니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