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국 소비자 6천명 대상 1000대 기업 설문서 '1위' 기록"갤S8 성공적 출시, 갤노트7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높은 평가 받아"


  • 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 '캠페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 '닐슨'이 최근 아시아 13개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삼성전자가 1위 선정 이유로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소손 이슈를 타개하기 위해 신속하고 투명하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사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한 점 ▲갤럭시S8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점 ▲뚜렷한 경쟁사가 없었다는 점 등을 꼽았다.

    이번 조사는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호주, 한국 등 13개국에서 6000명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에는 삼성전자와 함께 애플(2위), 소니(3위), 네슬레(4위), 파나소닉(5위) 등이 랭크했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소비자와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