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고등학생 학업 지원 위해 대학 장학금 및 포상 혜택 풍성
  • ▲ DGB대구은행은 오는 8월 개최하는 'DGB독도사랑 골든벨' 행사에 참여할 지역 학교의 신청을 받는다. ⓒDGB대구은행
    ▲ DGB대구은행은 오는 8월 개최하는 'DGB독도사랑 골든벨' 행사에 참여할 지역 학교의 신청을 받는다. ⓒDGB대구은행

    대구은행이 지역 학생들의 독도 지식 쌓기에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DGB독도사랑 골든벨' 행사에 참여할 지역 학교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5일 밝혔다. 

지역 대표기업인 대구은행은 독도 수호정신을 계승하고 지역 고등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DGB독도사랑 골든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접수일은 오는 14일까지며 대구·경북지역의 고등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단, 학교별 10명 이내로 인원 제한이 존재한다.

접수된 참가자들은 예선을 거쳐 200여명의 인원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 중에는 패자부활전의 기회도 제공된다. 

퀴즈 참가자 이외에 참관 및 응원단은 인원에 상관없이 참석할 수 있다. 

대구은행은 매년 행사때 교육감상, 은행장상 등 수상자들에게 대학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어 지역 학생들의 학업 증진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내달 8일 열리는 DGB독도사랑 골든벨 행사는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날 행사장에는 응원전, 경품 추첨, 이벤트 행사 등의 풍성한 볼거리가 진행된다"며 "지역민들과 고등학생, 선생님 모두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