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뭄과 폭염 피해 농가 돕기 위해 소형과 물량 소진시까지 실시
  • 가뭄과 폭염 피해를 입어 판로가 어려운 작은 과일과 채소를 판매하는 행사에 농협유통 김병문 대표이사가 일일 판매도우미로 나서 고객들에게 판매를 하고 있다. 금번 행사는 피해 농가의 어려움을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로 5일부터 물량 소진시까지 진행된다. ⓒ농협유통
    ▲ 가뭄과 폭염 피해를 입어 판로가 어려운 작은 과일과 채소를 판매하는 행사에 농협유통 김병문 대표이사가 일일 판매도우미로 나서 고객들에게 판매를 하고 있다. 금번 행사는 피해 농가의 어려움을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로 5일부터 물량 소진시까지 진행된다. ⓒ농협유통


    농협유통은 가뭄과 폭염 피해 농가 돕기를 위한 소형과 판매를 물량 소진시까지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뭄과 폭염 피해 농산물 중 상품성은 있으나 소형과 등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두, 복숭아 등 과일 2품목과 양파, 마늘, 대파, 감자 등 채소 4품목으로 진행한다.

    농협유통은 자두(2kg·팩) 7,900원, 복숭아(1.8kg) 1만2900원, 양파(1.5kg) 2780원, 마늘(100입) 2만8900원, 대파(1단) 1580원, 감자(3kg) 4800원 등 최대 37% 할인 판매한다.

    김병문 농협유통 대표이사는 “가뭄과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농산물 판매를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많은 판매장 확보를 통한 소비자 구매 확대로 피해 농가의 어려움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