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X H&B 스토어(왓슨스) 결합매장으로 시너지 창출
다양한 유형 가구 만족시키는 델리 강화 매장 야심차게 선봬
  • GS수퍼마켓 송파위례점 Cooking Zone에서 고객이 축산 코너에서 구매한 스테이크를 구워 제공한다. ⓒGS수퍼마켓
    ▲ GS수퍼마켓 송파위례점 Cooking Zone에서 고객이 축산 코너에서 구매한 스테이크를 구워 제공한다. ⓒGS수퍼마켓


    GS수퍼마켓이 먹거리를 강화한 매장을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7일 GS수퍼마켓에 따르면 정육 코너에서 구매한 스테이크용 축산물을 Cooking ZONE에서 구워 제공해 최상의 스테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델리 강화형 매장인 송파위례점을 오픈했다.

    고객들은 원하는 스테이크 부위를 구매 후 조리비용 1500원을 부담하면 육즙이 가득한 스테이크와 구운 야채를 그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철 농수산 원물을 활용한 조리 상품도 바로 이용 가능하다. 일례로 계절별로 매장에서 판매하는 오징어나 새우로 만든 ‘오징어 한 마리 튀김’이나 ‘왕새우 튀김’, 해남 고구마로 만든 ‘맛탕’, 강원도산 ‘찐찰옥수수’ 등 먹거리를 Cooking ZONE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맛보게 하고 원물 구매까지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조리 코너 강화와 함께 1인 가구부터 4인이상 가구까지 모두 즐기기 좋은 맞춤형 상품도 대폭 늘렸다.

    이번에 오픈한 GS수퍼마켓 송파위례점은 그대로 끓이기만 하면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는 RTC(Ready To Cook) 상품이 많다. 바로 취식이 가능한 조각 과일, 착즙쥬스, 용도에 맞게 세분화돼 포장된 손질채소 등 혼밥, 혼술 상품 ZONE까지 기존에 없었던 먹거리 상품을 추가했다.

    다양한 유형의 가구 고객들이 원하는 신선식품과 간편조리 상품을 통해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GS수퍼마켓은 쇼핑이 하나의 놀이이자 문화로 인식되는 만큼 매장 Cooking ZONE에서 맛있는 먹거리를 맛보고 색다른 상품을 접하는 등 쇼핑하는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델리 강화형 매장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수퍼마켓과 H&B(Health&Beauty)스토어 왓슨스를 결합한 매장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5월 광진구에 위치한 GS수퍼마켓 광진화양점을 ‘GS수퍼마켓 X 왓슨스’ 매장으로 선보였다. 이는 중장년층 여성 고객과 왓슨스에서 쇼핑을 즐기는 젊은 여성 고객을 모두 끌어 들일 수 있다는 판단을 통해 GS리테일이 진행한 새로운 시도였다.

    GS수퍼마켓 X 왓슨스 매장은 슈퍼마켓 쇼핑 고객과 뷰티상품 구매 고객이 교차하면서 두 매장의 매출을 함께 끌어올리는 시너지를 창출했다.

    GS수퍼마켓 광진화양점은 왓슨스와 결합하기 전과 비교해 고객이 17.2% 증가했으며, 매출 역시 12.9% 증가했다. 왓슨스 역시 일반 매장의 상위 30%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구매 연령층도 다양해지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최승준 GS수퍼마켓 간편식품팀장은 “GS수퍼마켓은 끊임 없는 도전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 이상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새로운 컨셉의 매장을 지속 선보여 GS수퍼마켓의 돌파구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