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국대학교
    ▲ ⓒ동국대학교


    ◇ 동국대, 고교 교사 200명 초청 입시전형 등 안내

    동국대학교는 서울 중구 서울캠퍼스에서 'Dream 교사연수'를 25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고교 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동국대 입학처는 △2017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공유 △학종 평가항목 및 학생부 평가방법 △2018학년도 전형 운영계획 등을 안내하고 모의 서류평가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진학지도 역량 강화 및 평가 이해도를 높여 고교현장에 실질적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단국대, 탑골공원서 3·1운동 재현

    단국대학교와 서울시는 9일 '기미년 독립만세운동(3‧1운동) 재현 행사'를 선보인다.

    서울 탑골공원 팔각정 앞에서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는 단국대 학생 100명이 참여하며 만세운동 재현, 독립군가 제창, 학생 대표 독립선언문 낭독, 태극기 배포 등이 진행된다.

    ◇ 성균관대 정동근 교수팀, 저유전상수 소재 기술 한·미 특허 등록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정동근 교수 연구팀은 '기계적 고강도 플라즈마 저유전상수 박막 및 그 제조방법' 특허를 한국, 미국에 등록했다.

    정 교수팀은 이번 특허에 외부 회로와의 연결을 위한 반도체 배선 공정에서 배선 간 절연 물질로 이용되는 초저유전 상수(Ultra low-k) 물질을 기존의 전구체(precursor)와는 다른 구조를 가진 전구체를 활용, 'PECVD'(Plasma enhanced chemical vapor deposition) 방법으로 기계적 성능을 높이면서 좀 더 낮은 유전상수를 갖는 박막 기술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