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기능 확대, 맛집 등 정보 제공, 폰 커넥티비티 강화 등 특징현대∙기아 멤버십 사이트 통해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 ⓒ현대기아차
    ▲ ⓒ현대기아차

     

    현대∙기아자동차가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폰보다 똑똑한 내비게이션을 선보인다.

    현대∙기아차는 스마트폰 수준으로 성능을 대폭 개선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를 10일부터 양사 멤버십 사이트인 블루멤버스와 레드멤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편의성을 높인 음성인식 서비스 ▲맛집 등 주요 운전 정보 제공 ▲폰 커넥티비티 콘텐츠 강화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개선해 사용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우선 목적지 설정 빈도가 높은 '우리집'과 '사무실' 2개 단어에 대해서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단어 하나만 말해도 즉시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설정해 안내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 음성인식으로 특정 업체명을 검색할 경우 운전자가 최근에 목적지로 설정했던 결과를 화면 최상단에 표시, 검색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가장 눈길을 끄는 서비스는 바로 맛집 정보 제공이다. 현대∙기아차는 맛집 추천 서비스 업체 '식신'과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 4400여개에 달하는 엄선된 맛집 정보를 내비게이션에 담았다.

    운전자는 별도의 검색 없이 지도상에서 '식신'이 제공하는 맛집 업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직접 평가한 순위에 따라 '식신' 아이콘 위에 별 개수가 표시된다.

    이외에도 현대∙기아차 서비스센터 및 정비소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정비소 검색’ 서비스와 주유소 검색 시 ▲유종 ▲일반 ▲셀프 ▲정유사를 설정할 수 있는 필터를 제공하는 등 정보 제공 유용성을 높였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폰 커넥티비티 콘텐츠를 확대한 것도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진행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Apple(애플)의 CarPlay (카플레이) 연동 및 미러링크 기능을 제공했다. 이번에는 종합 콘텐츠 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미러링크 전용 앱인 ‘멜론 for 현대’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는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멜론’의 음원 서비스와 각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현대∙기아차의 멤버십 사이트인 '블루멤버스'와 '레드멤버스'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코너에서 SD카드, USB 등 이동식저장장치에 내려 받은 뒤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편의성을 지속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