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국대학교 입학처 온라인 모의논술 홈페이지 캡처화면.
    ▲ 건국대학교 입학처 온라인 모의논술 홈페이지 캡처화면.


    ◇ 건국대, 2018학년도 수시 대비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건국대학교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이달 16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진행 중인 온라인 모의논술은 건국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완료하면 곧바로 응시할 수 있다.

    모의논술 우수답안은 건대 입학처를 통해 공지되며 응시자 전원에게는 논술 출제의도, 문제해설, 예시답안 등이 담긴 'KU논술가이드북'을 제공한다.

    ◇ 세종대, SDSS 우주 지도 제작 참여

    세종대학교 물리천문학과가 슬론디지털 우주 관측(SDSS)이 지구에서 보이는 우주를 측량해 3차원 지도로 구축하는 천문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SDSS는 '바리온 음향진동 분광 확장 관측'(eBOSS)를 통해 우주 천체 중 하나인 퀘이사의 분포를 측정했다.

    2014년 SDSS 준회원 자격을 얻은 세종대는 관련 관측 데이터를 제공 받았다. 이와 관련해 그라치아노 로시 세종대 교수는 SDSS에서 eBOSS '우주 거대구조 시뮬레이션' 연구 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 고려대 유승헌 교수, 레드닷 디자인상 심사위원 위촉

    고려대학교 디자인조형학부 유승헌 교수가 '독일 레드닷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어워드 2017'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iF,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유 교수는 3년 연속 심사위원을 맡았으며 커뮤니케이션-UI 부문 심사를 진행한다.

    ◇ 성신여대, '제6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강북구 운정그린캠퍼스에서 '2017 성신스타트업 제6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지난 7일 진행했다.

    창업아이디어 발굴 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다용도 벽걸이 아이디어를 공개한 공예과 4학년 박미래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변혜원 성신여대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도 맞춤형 멘토링 등을 운영해 미래 여성 CEO(최고경영자) 육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인천대, 일제강점기 징용노동자상 인천건립 세미나

    인천대학교 인천학연구원은 노동과학연구수와 공동 주관하는 세미나를, 11일 인천대 제물포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일제강점기 징용노동자상 인천건립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일제강점기 징용노동자상 인천건립의 의의와 과제'를 주제로 발표 및 토론 등이 진행된다.

    ◇ 이화여대, 그린피스 제니퍼 리 모건 사무총장 초청 강연회

    이화여자대학교는 서울 서대문구 교내 ECC 극장에서 제니퍼 리 모건 그린피스 사무총장 초청 '제1회 이화 글로벌 리더와의 대화'를 선보인다.

    12일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모건 사무총장은 '행동을 통한 긍정적인 변화: 왜 시민의 힘은 승리하는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경희사이버대·베트남 탕롱대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베트남 탕롱대와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이들 대학은 학생·교원 교류, 베트남 온라인 교육 발전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중앙대, 부산서 입시간담회

    중앙대학교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17 학부모 브라운백미팅' 행사를 12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앙대 2018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전년도 입시결과 및 사례분석 자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