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미래 통일인재 양성 지원
  • 산악인 엄홍길 대장(왼쪽 첫번째)과 제5회 DMZ 평화통일 대장정에 선발된 대학생들이 강원도 양구 평화누리길을 걷고 있다. ⓒ 하나금융지주
    ▲ 산악인 엄홍길 대장(왼쪽 첫번째)과 제5회 DMZ 평화통일 대장정에 선발된 대학생들이 강원도 양구 평화누리길을 걷고 있다. ⓒ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가 조국 평화 통일을 기원하는 DMZ 평화통일 대장정을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DMZ 평화통일 대장정은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전국에서 선발된 120명의 대학생들이 휴전선 길을 함께 걸으며 통일 한국의 미래를 염원하는 행사다.
 
대학생들이 고성 통일전망대와 화천 평화의 댐, 임진각 평화누리 등을 걸으며 분단된 조국의 현실과 통일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평화 통일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하나금융지주가 앞장서기로 했다.
 
엄홍길 휴먼재단이 주관하고 국방부·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장정은 지난 9일 광화문 광장에서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강원도 고성·인제·양구·화천·철원·연천·파주를 거쳐 오는 23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완주식을 갖고 350Km(155 마일)에 이르는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
 
대장정에 참여하는 대원들은 1Km당 100원씩 기금을 적립, 통일 관련 사업에 기부해 나눔 정신도 실천할 계획이다 .
 
하나금융지주 관계자는 "DMZ 평화통일 대장정을 통해 젊은 대학생들이 인내와 희생, 협동정신을 함양하고 미래 통일시대의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후원 배경을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지주는 통일 시대 준비를 사회공헌활동의 주요 핵심 목표로 선정하고 ▲DMZ 국제영화제 지원 ▲탈북청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탈북민 금융 교육 등을 통해 통일의 당위성을 전파하고 탈북 새터민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