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한 차례씩 최신 산업 트렌드 특강 진행디지털 도서관 구축해 다양한 정보 제공
  • ▲ ⓒ유진그룹
    ▲ ⓒ유진그룹



    유진그룹은 4차 산업시대를 맞아 새로운 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식 보급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유진그룹은 올해 말까지 매월 한 차례씩 전 계열사 팀장들을 대상으로 '유진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를 비롯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등 신기술 분야와 연계한 최신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4차 산업과 관련한 지식의 보급과 폭넓은 주제의 콘텐츠를 통한 역량 강화를 위해 '유진 디지털 도서관'도 구축했다. 디지털 도서관은 일반 도서관처럼 전자책을 대출, 반납,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4차 산업을 비롯해 자기계발, 리더십, 인문,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도서들을 검색해 열람할 수 있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으로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다.

    유진그룹은 지속적인 투자 확대를 통해 디지털 도서관을 4차 산업 준비의 '마중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미래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투자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4차 산업이 변화시킬 미래를 준비하고 주도해 나가기 위해 인재양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