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 알고리즘중 두달째 月 수익률 1위적극투자형 수익 14.21% 달해 '주목'
  • 키움증권은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자사 알고리즘이 두 달 연속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발표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1개월 수익률에서 키움증권은 전체 22개 알고리즘 중 전 유형(적극투자형·위험중립형·안정추구형)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이어 지난 24일 발표된 수익률 공개에서도 전 유형 1위를 달성했다.

  • ⓒ 키움증권
    ▲ ⓒ 키움증권



    특히 적극투자형 알고리즘의 경우 14.21%의 수익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키움 모멘텀(Momentum)'은 GICS 분류에 따른 10개 섹터 중에서 시장 주도주에 선별해 투자한다. 알고리즘의 데일리 자동 모니터링을 통한 수시 정기 리밸런싱으로 최적 포트폴리오를 유지해 낮은 변동성 대비 고수익 추구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민석주 투자솔루션팀장은 "모멘텀형의 주식 투자가 최근의 시장 분위기를 잘 탄 것 같다"며 "지난 1차 테스트베드에서 자산배분형 알고리즘을 성공적으로 운영해본 키움증권의 노하우와 IT 기술력이 뒷받침되었기에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관련 플랫폼 개발을 모두 마치고 내달 중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탑재한 랩어카운트 상품 출시를 계획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