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소속 'RB라이프치히'… 2017/18시즌 후원"RB라이프치히 홈구장 '레드불아레나' 태양광발전소 건설 추진도"
  • ▲ 한화큐셀과 RB라이프치히 축구단 담당자들이 후원계약 관련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한화큐셀 CTO겸 유럽법인장 정지원 전무, 왼쪽에서 네 번째 RB라이프치히 CCO 마티아스 라이히발트)ⓒ한화큐셀
    ▲ 한화큐셀과 RB라이프치히 축구단 담당자들이 후원계약 관련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한화큐셀 CTO겸 유럽법인장 정지원 전무, 왼쪽에서 네 번째 RB라이프치히 CCO 마티아스 라이히발트)ⓒ한화큐셀


    태양광발전 소재를 생산하고 있는 한화큐셀이 유럽시장에서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독일의 프로축구단 'RB라이프치히'를 후원한다.

    26일 한화큐셀은 독일 프로축구 1부 리그인 '푸스발-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하고 있는 'RB 라이프치히'를 공식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태양광 소·대규모 발전소 건설을 위해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한화큐셀은 태양광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산업에 관심이 높은 유럽을 공략하기 위해 스포츠마케팅을 선택했다.

    한화큐셀은 이번 공식후원을 통해 ▲단독 VIP룸(관람용) ▲선수벤치 독점 브랜딩 ▲LED 광고권 등과 같은 마케팅 권한을 획득했다.

    회사 관계자는 "독일 프로축구를 활용한 각종 스포츠 마케팅 외에도 RB라이프치히의 홈경기장인 '레드불아레나'에 태양광발전소를 구축하는 등의 장기적 협력관계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9년 창단한 RB라이프치히는 한화큐셀의 R&D(연구·개발) 혁신센터가 위치한 독일 작센안할트州 라이프치히를 연고로 하고 있다. 오스트리아 카페인 에너지 음료회사인 레드불(Red Bull)이 구단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