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금속거래소 상장 선물 투자 가능환헤지 상품…환율 변동으로부터 안전
  • ▲ ⓒ 대신증권
    ▲ ⓒ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국내 최초로 광물 원자재인 아연(Zinc)과 니켈(Nickel)에 투자할 수 있는 'ETN(Exchange Traded Notes, 상장지수증권)'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도 쉽게 런던금속거래소(LME)에 상장돼 있는 아연선물과 니켈선물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상품은 아연, 니켈 선물의 일간 수익률을 1배 추종해 구조화시켰다.

    그동안 아연과 니켈은 개인투자자들이 접근하기에 비용, 인프라 부족 등으로 간접 투자밖에 할 수 없었다. 그러나 대신증권은 원화로 손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ETN을 통해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게끔 했다.

    대신증권은 향후 아연과 니켈 선물에 투자하는 인버스(일간 수익률의 -1배 추종)와 레버리지(일간 수익률의 2배 추종) ETN 출시 및 다른 광물 원자재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TN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광물 원자재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TN을 주력으로 시장점유율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대신 아연선물 ETN(H)과 대신 니켈선물 ETN(H)의 단축코드는 각각 [510002], [510003]이다. 이 상품은 환헤지형 상품으로 환율 변동이 수익률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단, 기초자산의 가격 변동에 따라 투자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만기는 5년이며, 연 0.9%의 제비용이 발생한다.

    ETN 상품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대신증권 홈페이지와 고객감동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환목 마켓솔루션부문장은 “최근 대체투자가 활성화되면서 원유, 아연, 니켈 등 원자재투자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대신증권 ETN은 투자자들이 쉽고 편하게 원자재에 투자할 수 있는 최적의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