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마트, 맞춤형 상품 패키지 '생활미식' 선보인다, 오뚜기 '화천 토마토축제', 총 11만여명 방문 등
-
-
-
- ▲ CJ온마트, 맞춤형 상품 패키지 '생활미식'. ⓒCJ온마트
◇ CJ온마트, 맞춤형 상품 패키지 '생활미식'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이 식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 'CJ온마트'를 통해 맞춤형 상품 패키지 '생활미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생활미식'은 다양한 상품을 복합 구성한 CJ온마트 전용 패키지 서비스이다.
안부, 감사, 축하 등의 상황이나 계절, 가정의 달과 같은 시즌에 맞춰 패키지 콘셉트를 정하고 이에 맞는 제품으로 패키지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선물로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포장까지 신경 써 고급스러움을 살렸고 가격은 3만원 미만으로 책정해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패키지는 '힘내요 내 사람', '꿀 캠핑 필템', '이너피스 여행' 3종이다. '힘내요 내 사람'은 보양식이 필요한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삼계탕, 현미밥, 양배추즙 등으로 구성했다. '꿀 캠핑 필템'은 캠핑에 유용한 간편식 제품들로, '이너피스 여행'은 휴가 때 필요한 제품들로 패키지를 만들었다.
CJ제일제당은 명절, 크리스마스, 연말과 같은 시즌이나 테마는 물론 상시 선물 수요까지 발굴해 이에 맞는 새로운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CJ온마트뿐만 아니라 오픈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경로로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
-
- ▲ 오뚜기 '화천 토마토축제', 총 11만여명 방문. ⓒ오뚜기
◇ 오뚜기 '화천 토마토축제', 총 11만여명 방문
오뚜기가 후원한 '2017 제15회 화천 토마토축제'가 축제기간 동안 총 11만여명의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토마토 재배지로 유명한 강원도 화천에서 열린 '화천 토마토축제'는 오뚜기가 14년째 후원한 지역축제로 국내제일의 토마토산지라 자부하는 화악산 찰토마토와 지역홍보를 위해 기획돼 건강과 재미를 한꺼번에 줄 수 있는 이색축제로 관심을 모았다.
올해 행사는 '토마토로 하나되는 세계 속의 화천'이라는 주제로 토마토 노래자랑, 토마토 축구, 토마토 슬라이딩, 유아물놀이장, 토마토 팔찌·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펼쳤다. 올해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특별공연인 '토마토夜 놀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토마토 보물을 찾아라' 등 다채로운 신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뚜기가 준비한 참가자 1000명이 먹을 수 있는 파스타를 제공하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과
화천군에서 준비한 황금반지가 걸린 '토마토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는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언론의 큰 관심을 모으며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
-
- ▲ 하이트진로, 전주 가맥축제에 당일 생산한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선봬.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전주 가맥축제에 당일 생산한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선봬
하이트진로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전주 종합운동장 종합경기장 주차장에서 열리는 제 3회 전주 가맥축제에 후원사로 참여해 당일 생산한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를 선보인다.
10일 축제 현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를 공개하는 '맥주 연못'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축제 기간 동안 가장 신선하고 시원한 맥주를 매일 공급하고 11일에는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데이'를 운영하며 브랜드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전주 가맥축제는 1980년대부터 전주 시민의 독특한 술 문화였던 가게맥주(가맥)를 축제화한 것으로 지역경제활성화, 골목상권 보호, 도민화합, 사회공헌이라는 목표를 통해 '착한축제'를 표방하고 있다. '오늘 생산한 맥주를 오늘 마실 수 있는 맥주 축제'의 원조로서 맥주에 어울리는 안주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올해는 전주에서 운영중인 가맥집 20곳이 축제에 참여해 푸짐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
-
- ▲ 대상 청정원, '안주야' 논현동 포차 스타일 직화곱창 2종 출시. ⓒ대상
◇ 대상 청정원, '안주야' 논현동 포차 스타일 직화곱창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직화곱창' 2종 '직화곱창'과 '직화모듬곱창'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숯불직화로 구워 특유의 불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풍미와 쫄깃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어 간단한 후라이팬 조리만으로 전문점 못지 않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채소나 당면을 같이 볶거나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 고추장을 추가하면 더 맛있는 곱창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직화곱' 2종 모두 260g으로 '직화곱창'은 6980원, '직화모듬곱창'은 7980원이며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안주야(夜)는 통마늘근위, 오돌뼈볶음, 돼지두루치기 등 더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
- ▲ 신규 오픈한 '타코벨 대치점' 매장 외관(좌)과 매장 내부 전경(우). ⓒ아워홈
◇ 캘리스코, '타코벨 대치점' 그랜드 오픈
외식전문기업 캘리스코는 서울 강남구 도곡로에 캘리포니아 스타일 멕시칸 콘셉트를 새롭게 적용한 '타코벨 대치점'을 그랜드 오픈했다. 미국 유학생과 외국인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입소문을 타왔던 타코벨은 최근 멕시칸 요리가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기존 패스트푸드에 식상해진 고객들의 발걸음을 이끌며 국내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수프림타코와 브리또, 크런치랩 등 타코벨 메뉴의 60%는 소비자가 고기와 소스, 타코쉘 등의 종류를 직접 선택하는 DIY(Do It Yourself) 타입으로 나만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고객들은 매콤한 멕시칸 양념 닭고기, 일반 소고기, 멕시칸 포크 카니타스 중 원하는 고기를 고를 수 있다. 소스도 '매운 맛(fire)-순한 맛 (mild)'으로 나뉘어 있고 타코 쉘도 부드러운 타입과 바삭한 타입이 준비 돼 있다.
캘리스코는 타코벨 대치점 오픈 기념으로 한 달간 스탬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탬프 5개를 모은 고객 99명에게 1번부터 99번까지 새겨진 VIP 텀블러를 선착순 증정한다. 해당 텀블러를 소지한 고객은 오는 11월 5일까지 타코벨 대치점에서 무료 음료를 무제한 제공받을 수 있다.
-
-
- ▲ SPC그룹, 라그릴리아 홍대점 오픈. ⓒSPC그룹
◇ SPC그룹, 라그릴리아 홍대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라그릴리아가 홍대에 새 매장을 열었다. 양재점, 광화문점, SPC 스퀘어점 등에 이은 아홉 번째 매장인 홍대점은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에 14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라그릴리아 홍대점은 비어 탭(맥주를 따르는 손잡이)과 초크아트 (흑칠판에 오일 파스텔로 글과 그림을 그려 넣는 것)로 매장을 꾸며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고 홍대점만의 스페셜 메뉴인 '맥앤치즈 버거'(1만 7500원), '스테이크 리조또'(1만9500원), '칠리프라이'(1만 500원), '허니월넛 치즈샌드'(1만500원)를 새롭게 선보인다.
'비프 온 더 스톤', '로얄 까르보나라', '해산물 뚝배기 치오피노 스파게티', '가든 비앙카 피자' 등 라그릴리아의 대표 메뉴 외에도 평일 점심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사할 수 있는 '팬 스테이크 3종' 과 평일 저녁에 수제맥주 또는 와인과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몰 플레이트 7종'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