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업체, 자사 Cloud Z 서비스 이용 반려동물 전문앱 '하이루' 론칭
  • ▲ ⓒSK㈜ C&C
    ▲ ⓒSK㈜ C&C

     

    SK㈜ C&C는 O2O개발 업체 (주)하이루가 자사 Cloud Z(클라우드 제트) 서비스를 이용해 반려동물 전문앱 '하이루' 론칭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하이루'는 반려동물의 탄생부터 장례까지 전 생애를 함께하는 '반려동물 토탈 O2O 앱'으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하이루'는 서비스 콘텐츠 및 전 시스템 인프라를 '클라우드 제트' 툴로 전환했다.

    하이루 앱은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가족찾기' ▲건강 관리, 이상 행동 조언 등 각종 상식 및 정보를 공유하는 '알고가기' ▲간식 및 용품을 자유롭게 주고 받는 '사고팔기' ▲세상을 떠난 반려동물을 애도하는 장례서비스 '기억하기' 등으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하이루는 '클라우드 제트'를 활용해 IT 투자 부담 최소화는 물론 펫팸족 대상의 빠른 서비스 확장 및 추가 서비스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현석 SK(주) CloudZ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하이루의 모든 O2O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완벽히 지원할 것"이라며 "하이루를 시작으로 국내 O2O 서비스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붐을 일으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