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200·유로스톡스50 이어 HSCEI 추가, 고객 투자신탁 니즈 충족
  • ▲ ⓒ 신한은행
    ▲ ⓒ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커버드콜 펀드 상품 라인업 확대로 고객 입맛 맞추기에 나섰다. 

    신한은행은 홍콩H지수에 투자하는 '신한BNPP홍콩H커버드콜증권투자신탁'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1조 이상 판매된 신한BNPP커버드콜펀드에 이어 지난 6월신한BNPP유로커버드콜펀드로 600억 판매를 돌파하는 등 커버드콜 펀드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 홍콩H지수 투자 상품 출시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투자신탁 니즈가 있는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이 상품의 운용구조는 기존 커버드콜 펀드와 대부분 동일하나 대상지수가 홍콩H지수(HSCEI)라는 것이 특징이다.

    H지수에 투자하는 동시에 관련 콜옵션을 매도하는 방식으로 주가 상승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면서 주가 하락위험도 일부 방어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커버드콜전략이 위험자산 투자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손실위험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위험관리를 병행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인 투자 전략이라고 보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홍콩H지수는 국내보다 주식시장 변동성은 다소 높으나 옵션프리미엄수익, 배당수익 등이 국내보다 높아 지금과 같이 주식자산 선호도가 양호한 환경에서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고객들이 커버드콜전략의 성과를 실제 경험하며 관련상품의 판매와 가입 문의가 많아 고객 니즈에 맞춰 커버드콜펀드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