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 실적 관계없이 신용카드 0.6%, 체크카드 0.3% 캐시백
  • ▲ IBK기업은행은 한 장의 카드로 신용결제와 체크결제를 사용 할 수 있는 'IBK-Hybrid(하이브리드) 카드'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은 한 장의 카드로 신용결제와 체크결제를 사용 할 수 있는 'IBK-Hybrid(하이브리드) 카드'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기업은행이 연말정산과 캐시백 혜택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최적의 카드를 선보였다.

    IBK기업은행은 21일 한 장의 카드로 신용결제와 체크결제를 사용 할 수 있는 'IBK-Hybrid(하이브리드) 카드'를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카드는 사전에 하이브리드 금액을 등록하면 지정금액 이하인 경우 체크결제로, 지정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신용결제로 처리된다. 

또한 전월 실적 관계없이 결제방식에 따라 신용카드 0.6%, 체크카드 0.3%의 캐시백을 선사한다.

지정할 수 있는 금액은 최대 100만원까지며, i-ONE뱅크 앱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등록이 가능하다. 변경된 금액은 실시간으로 적용된다. 

기업은행은 하이브리드 카드 출시를 기념해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IBK홈페이지나 i-ONE뱅크 앱을 통해 카드를 발급하고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연회비 전액을 돌려준다. 

10월 말까지 카드를 발급한 모든 고객에게는 카드 이용대금의 1%(최대 1만원)를 캐시백 해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정금액을 올리면 체크결제 금액이 늘어나 연말 소득공제 금액이 많아지고, 지정금액을 내리면 신용결제 금액이 늘어나 캐시백 혜택이 많아지는 똑똑한 카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