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와 중소자영업자 위한 모바일 현금결제 앱 서비스
  • ▲ SC제일은행은 SK브로드밴드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모바일로 체크카드 현금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셀프 ATM' 서비스를 출시했다. ⓒSC제일은행
    ▲ SC제일은행은 SK브로드밴드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모바일로 체크카드 현금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셀프 ATM' 서비스를 출시했다.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중소자영업자를 위해 가맹점 수수료 없이 모바일로 체크카드 현금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내놨다.

    SC제일은행은 SK브로드밴드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모바일 셀프 ATM'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 셀프 ATM은 기존 자동현금입출금기(CD/ATM)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것과 같이 가맹점이 소유한 모바일 단말기에서 현금인출 기능이 내장된 신용·체크·현금카드로 현금을 인출해 물품 및 서비스 대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고객들은 모든 금융기관이 발행한 현금IC카드를 이용해 현장에서 현금이체 및 계좌조회서비스를 통해 가맹점 이용대금을 현금처럼 결제할 수 있다. 

    가맹점이 모바일 셀프 ATM을 이용할 시 모바일 셀프 ATM 앱을 다운받아 고객이 제시하는 현금IC카드를 SK브로드밴드 가맹점에 공급되는 블루투스 카드 리더기로 결제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는 SC제일은행의 현금이체서비스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맹점주가 카드회사에 가맹점 결제수수료를 지급할 필요가 없다.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고객이 카드를 이용해도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과 다를 바 없는 것이다.

    SC제일은행은 동대문 의류상가 등 소형 점포 및 자영업자가 밀집돼 있는 전국의 SK브로드밴드에 가맹된 결제 및 유통망에 모바일 셀프 ATM을 집중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점으로 중소자영업자들을 위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다음달 9일까지 모바일 셀프 ATM을 이용하는 가맹점주가 SC제일은행의 자영업자 신용대출 '중소기업분할상환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대출금리를 연 0.5% 우대해주고 모바일 CGV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종훈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부 상무는 "SC제일은행은 이종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이 좀 더 쉽고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며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맞춰 보다 쉽고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