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일 강원 홍천군 한국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에 나선 성신여자대학교 체인지 사회봉사단. ⓒ성신여대
    ▲ 24일 강원 홍천군 한국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에 나선 성신여자대학교 체인지 사회봉사단. ⓒ성신여대


    ◇ 성신여대 체인지봉사단, 강원 홍천서 '희망의 집짓기' 활동

    성신여자대학교 체인지 사회봉사단은 강원 홍천군 서면 한서로에서 한국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26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4일부터 성신여대 봉사단은 학생 16명, 학교 건축·설비·전기 등 시설분야 교직원 6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한 가운데 공사 진입로 확보, 바닥 정지작업, 목재 트러스 조립작업 등에 나섰다.

    법학과 15학번 김혜빈 학생은 "궂은 날씨에 작업 등이 쉽지 않았지만 여기에 거주하실 할머니 가족들을 위해 봉사단원 모두 격려하며 힘을 내고 있다"고 말했다.

    ◇ 명지대 '2017 하계 취업 역량 강화·창업실무 캠프'

    명지대학교는 제주 샤인빌리조트에서 '2017학년도 하계 취업역량 강화·창업실무 캠프'를 지난 23~25일 개최했다.

    취업역량 강화 행사에서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17년 채용 동향 및 트렌드 분석 △1분 스피치 실습 △실전 모의면접 △인문학 특강 등이 실시됐다.

    창업에 필요한 실무 노하우 등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실무 캠프에서는 △창업 아이디어 도출 회의 및 컨설팅 △창업 기획서 컨설팅 △국비지원 창업교육 및 지원사업 탐색 등이 진행됐다.

    ◇ 건국대 박진용 교수팀, 통합경영학회 최우수논문상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박진용 교수 연구팀 최근 열린 '제19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에서 '매경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팀은 '조절초점 유형이 유통업체 브랜드 제품의 비계획적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를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숙명여대, 중·고교생 대상 '오픈캠퍼스' 운영

    숙명여자대학교는 서울 용산구 교내 제2캠퍼스에서 '2017 숙명오픈캠퍼스'를 내달 9일 운영한다.

    중·고교 1천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 진로 및 전공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공 특강 및 상담, 자기소개서·실기 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대학스포츠총장협, '체육특기자대입포털' 구축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는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을 구축, 체육특기자 종목·대학·전형별 대입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체육특기자 선발 전국 104개 대학 입시 정보, 159개 대학 체육관련 학과 수시전형 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학스포츠총장협은 "체육특기자 관련 정부 정책, 입시 정보 등을 대입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