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S·글로벌S·써니뱅크 등 트리플S해외송금 이벤트 펼쳐
  • ⓒ 뉴데일리
    ▲ ⓒ 뉴데일리
    신한은행이 모바일뱅킹 채널 메뉴 개편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한은행은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기존 송금프로세스를 대폭 축소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신 원화와 외화 실시간 환산 기능, 입력정보의 자동저장 및 간편 반복송금 기능 등을 추가하는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

연말까지 진행될 이번 이벤트는 신한S뱅크, 외국인전용 글로벌S뱅크, 써니뱅크를 통한 건당 미화 3000불 이하 해외 송금 시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전신료는 송금금액과 관계없이 일괄적으로 기존 8000원에서 5000원으로 인하한다.

S뱅크 해외송금이나 써니뱅크 간편해외송금은 24시간 365일 전세계 240여개 국가로 송금이 가능하며, 모든 통화에 대해 기본 50%에서 최고 70%의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송금 시간은 수취국가에 따라 실시간 또는 1일 정도가 소요되며 송금추적시스템 등 사후관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9월 중 모바일 채널을 통해서도 전세계 20개국 150개의 신한은행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한 신한 글로벌네트워크송금이 가능해져 실시간으로 신한은행 해외점포와 해외 제휴은행으로 송금이 가능해지며 해외수수료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해외송금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채널의 개선과 송금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계속해서 글로벌네트워크 송금망을 확장해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저렴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