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뱅킹 내 간편 인증방식으로 24시간 신규 가입 OK
  • ⓒ 국민은행
    ▲ ⓒ 국민은행
    국민은행이 비대면 채널 상품 라인업 강화에 힘쓰고 있다.

국민은행은 영업점 방문없이 KB스타뱅킹에서 입출금이 자유로운 외화예금 개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외화입출금통장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개설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서비스 출시로 만19세 이상인 국민인 거주자라면 간편 인증방식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24시간 신규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외화 한도에 제한 없이 총 11개 국가의 통화로 자유로운 입출금 거래가 가능해 환테크를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외화예금은 환율변동을 이용한 환테크나 해외유학생 해외송금 등 사전에 환율변동 리스크 헤징을 위한 필수 가입 상품이다. 

지난 4월 오픈한 'KB마이딜링룸', 'KB환율픽' 서비스에 이어 비대면 외화예금 개설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민은행은 모바일 신규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말까지 외화예금 입출금 거래금액과 횟수에 관계없이 모든 거래고객에게 50% 환율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총 3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모바일 외화보통예금에 가입하면 자동응모가 되며 1등(1명) 해외여행상품권 100만원권 등 총 211명의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변동성이 큰 환율의 움직임 속에서 외화예금에 대한 환테크 수단으로서 관심이 늘어나는 시장의 분위기에 맞추어 서비스 확대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