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로개척 위해 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와 MOU
  • ▲ 알펜시아 스타디움에 방문한 ‘글로벌 SNS 서포터즈’. ⓒ이베이코리아
    ▲ 알펜시아 스타디움에 방문한 ‘글로벌 SNS 서포터즈’.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와 지난 6월 26일 업무 협약을 맺고 6차산업 인증을 받은 강원 지역의 우수 상품 판로 개척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29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협약을 체결한 이후 G마켓의 '프리미엄 지역관'과 옥션의 '지역특산물관' 내에 강원 6차산업 인증 상품 전용 기획전을 오픈했다.

    국내 최대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활용해 강원 지역 상품을 소개하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해당 오픈마켓을 통해 신선·가공·건강식품 등 강원도 자연이 키워낸 다양한 우수 먹거리들을 구매할 수 있다. 

    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온라인 판매 활성화 지원과 함께 오프라인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연계해 홍보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강원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 및 체험마을을 홍보하기 위해 G마켓에서 강원도 6차산업 인증 상품 및 체험마을 홍보 기획전을 진행한다.  

    추석을 앞두고 9월 11일부터 4주간 추석선물세트 특별 기획전도 진행한다. 먹기 좋은 간식 및 차 종류와 소규모 가구를 위한 다양한 반찬거리 등 6차산업 인증을 받은 우수상품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글로벌 SNS 서포터즈를 통해 강원도 6차산업 인증 체험 마을을 알리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전략영업부문 전무는 "협약을 통해 강원도 6차산업 인증상품 판매자들은 온라인이라는 판로를 얻게 됐고 소비자들은 우수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이베이코리아는 다양한 상생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