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엔진 채택 자연어 음성 검색에, 고객 성향 맞춤 다시보기 추천 눈길
  •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B tv에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과 고도화된 추천서비스 기능 등을 추가한다고 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가 B tv에 탑재한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은 고객이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말하면, 셋톱박스가 언어이해 기술을 통해 채널 이동, 편성표 조회, 음량 조절/지정, 재생제어, 컨텐츠 검색 등을 수행한다.

    또, B tv의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은 게스트명이나 특집명, 회차명, 키워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방송 다시보기(VOD) 회차를 정확하게 찾아주는 회차 검색서비스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가 적용한 B tv의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은 SK텔레콤의 '누구(NUGU)' 플랫폼 인공지능 엔진을 채택해 개발한 기능이다.

    아울러 SK브로드밴드는 B tv의 추천서비스도 새롭게 출시한다. 이 추천서비스는 고객의 시청, 검색 이력 등을 분석해 고객 성향에 맞는 TV다시보기, 키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윤석암 미디어부문장은 "앞으로도 고객이 컨텐츠를 선택하는 시간을 절약하고, 만족도를 높일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