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조회 서비스, 본인 계좌간 거래 간소화 등 굿뱅크 기능 추가
  • ▲ 부산은행 스마트뱅킹 '굿뱅크'와 모바일은행 '썸뱅크' 모바일 앱 화면.ⓒ뉴데일리
    ▲ 부산은행 스마트뱅킹 '굿뱅크'와 모바일은행 '썸뱅크' 모바일 앱 화면.ⓒ뉴데일리

    부산은행의 모바일 앱 보안 기능을 간편하고 안전하게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BNK부산은행은 모바일은행 '썸뱅크'와 스마트뱅킹 '굿뱅크'의 각종 인증서비스를 통합한 'BNK통합인증 서비스'를 6일부터 실시한다.

BNK통합인증 서비스는 부산은행 금융앱의 로그인, 인증, 보안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BNK통합인증으로 로그인 후 다른 앱으로 이동시 자동으로 로그인돼 편리성이 뛰어나다.

이번 서비스를 이용하면 썸뱅크에서 가능했던 지문 및 홍채를 이용한 'BNK바이오패스'와 비대면 실명인증 서비스를 굿뱅크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부산은행은 스마트뱅킹 굿뱅크의 기능도 추가했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지정된 계좌의 잔액과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바로조회 서비스, 본인 계좌 간 거래 간소화, 이체비밀번호 폐지 등으로 더욱 편리하게 스마트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

빈대인 부산은행장 직무대행은 "BNK통합인증 서비스와 같은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핀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